신세계푸드, 홈베이킹족 위한 ‘베키아에누보’ 프리미엄 생지 출시

2023/04/12

신세계푸드가 꾸준히 늘고 있는 홈베이킹족을 위해 ‘베키아에누보’ 프리미엄 생지 6종을 출시하며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12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SSG닷컴, 쿠팡, 네이버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냉동 생지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냉동생지는 성형을 마친 빵 반죽을 급속 동결시킨 것으로 해동 후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서 조리하면 간편하게 갓 구운 빵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이 같은 냉동생지 제품의 인기는 빵을 만들 때 사용되는 밀가루, 달걀 등 원재료의 가격상승으로 완제품 구입에 대한 가격 부담이 높아진 반면 에어프라이어나 오븐 등 홈베이킹 가전의 보급이 확대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냉동 생지의 판매량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또한 점점 더 좋은 풍미의 빵을 직접 만들어 먹기를 원하는 홈베이킹족의 수요가 증가하며 홈베이커리 시장은 커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베이커리 전문 매장에서 접하던 프리미엄 빵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냉동 생지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프리미엄 웨스턴 다이닝 브랜드 ‘베키아에누보’의 생지를 개발해 홈베이킹족 공략에 나선 것이다.

‘베키아에누보’ 프리미엄 생지는 ‘AOP 버터크로아상 생지’, ‘데니쉬식빵 생지’, ‘고소한 곡물식빵 생지’, ‘미니 버터크로아상 생지’, ‘미니 크로아상 생지’와 ‘로얄버터식빵 생지’ 등 6종으로 프리미엄 식재료를 사용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특히 ‘AOP 버터크로아상 생지’는 엄격한 프랑스 정부의 AOP(Appellation d’Origine Protégée) 인증을 받은 고급 버터를 사용한 제품으로 프랑스 정통 크로아상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고소한 곡물식빵 생지’는 호밀, 검은깨, 해바라기씨, 귀리 등 다양한 곡물을 넣어 고소한 풍미가 살아있으며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 식사 대용으로 인기있는 식빵을 좀 더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푸드는 오는 14일 GS홈쇼핑을 통해 ‘베키아에누보’ 프리미엄 생지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또한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 120명을 추첨해 편백나무로 만든 빵 도마를 증정한다. 신세계푸드는 향후 SSG닷컴, 지마켓, 쿠팡, 마켓컬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몰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집에서도 빵을 직접 구워 먹는 수요가 증가하며 홈베이커리 제품의 다양화 뿐 아니라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수요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전문점 수준의 빵을 즐기기 원하는 소비자를 잡기 위해 다양한 생지 제품 라인업과 판매채널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