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영업시간 연장과 함께 4월 14일부터 5월 31일까지 오후 5시부터 즐길 수 있는 저녁 시간대 전용 음료인 ‘로맨틱 뱅쇼 피지오’를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선보이며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한다.
‘로맨틱 뱅쇼 피지오‘는 논알콜 와인 베이스에 다양한 과일과 향신료를 조합한 뱅쇼 스타일의 음료로 은은한 와인향과 건조과일의 향긋한 풍미가 특징이며, 특별히 수제 스파클링 음료인 피지오 버전으로 출시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지난 2014년 출시한 스타벅스 피지오는 바리스타가 스타벅스만의 독점 기술력이 집약된 첨단 기술의 피지오 전용 기기에서 한 잔씩 직접 제조해 제공하는 청량감 넘치는 고급스러운 스파클링 음료이다.
‘로맨틱 뱅쇼 피지오’는 오후 5시부터 매장 영업 종료 전까지 주문 가능하며 매장에서 파트너에게 직접 주문 시에만 구매할 수 있다. 사이렌 오더, 딜리버스 주문 시에는 적용이 되지 않는다. (일부 매장 미판매: 피지오 미판매 매장 및 미군부대 등)
새롭게 출시한 ‘로맨틱 뱅쇼 피지오’는 지난 2월 출시한 ‘로맨틱 뱅쇼 세트’에 인기에 힘입어 단독 음료로 출시된 제품이다. ‘로맨틱 뱅쇼 세트’는 뱅쇼 베이스와 레몬, 딸기 등의 건조 과일, 시나몬, 월계수잎 등의 건조 향신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베이스와 물 또는 탄산수, 향신료 등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절해 청량한 아이스 뱅쇼 혹은 따뜻한 뱅쇼로 집에서도 즐길 수 있게 구성된 선물 세트로 매장에서 지속 판매중이다.
스타벅스 이정화 음료팀장은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로맨틱 뱅쇼 피지오’를 통해 특별한 저녁 시간을 즐기시기를 희망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음료를 지속적으로 소개하여 고객들의 일상을 풍요롭게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는 최근 스타벅스 리워드 1000만 고객 감사를 기념하며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음료 구매 시 별 3개를 추가 적립하는 ‘이브닝 딜라이트’와 최대 50% 할인 이벤트인 ‘이브닝 푸드 아워’ 등 다양한 저녁 시간대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이브닝 딜라이트 이벤트를 통해 저녁 5시 이후 주문 음료 판매량이 이벤트 이전 동기간 대 대비 약 15% 증가했으며, ‘이브닝 푸드 아워’ 이벤트 첫날인 지난 4일에는 저녁 7시를 기점으로 스타벅스 일부 매장에서 푸드 구매 대기줄이 발생되기도 하는 등 동시간대 판매량이 2배 이상 증가하며 저녁 시간대에도 스타벅스에서 음료와 푸드를 즐기는 새로운 트렌드가 형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