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더빅삼각 2종 결합한 더빅더블삼각김밥 실험!

2023/06/21

‘거거익선’(巨巨益善·크면 클수록 좋다는 의미) 트렌드에 삼각김밥도 대용량이 인기다.

최근 런치플레이션으로 한 끼 해결을 위해 ‘빅(Big)’, ‘더블(Double)’, ‘롱(Long)’ 등의 이름을 달고 용량을 늘린 삼각김밥, 김밥을 찾는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올해(1월 1일~6월 19일) 삼각김밥/김밥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더빅/더블삼각김밥’, ‘대용량 김밥’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일반 삼각김밥/김밥 증가율인 33%와 비교해 38%p 높은 수치다.

대용량 삼각김밥/김밥 매출 증가율을 상권별로 살펴보면 학교/학원 상권이 210%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오피스 91%, 독신주택 76%, 산업지대 71%, 일반주택가 56%가 뒤를 이었다.

런치플레이션에 학교/학원, 오피스, 독신주택가 상권을 중심으로 간편하고 맛있으면서도 가성비 좋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대용량 삼각김밥/김밥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더빅삼각김밥은 일반 삼각김밥(100g~110g)보다 중량을 약 50% 늘린 상품(150g~160g)으로 밥 한 공기(200g)와 비슷한 양을 1500원~2000원에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빅사이즈 삼각김밥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전주비빔, 통햄참치마요, 매콤제육 삼각김밥 등 총 13종의 더빅 상품을 운영 중인 이마트24는 더빅 2종를 결합한 더빅더블삼각김밥 판매 실험에 나선다.

기존에 일반 삼각김밥 2종을 결합한 더블삼각김밥은 있었지만 더빅 상품을 더블로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더빅더블삼각김밥 삼김의탑’은 더빅 상품 중 매출 1, 2위를 다투는 ‘전주비빔’과 ‘햄참치마요’를 결합했다. 3천원도 안 되는 가격(2900원)으로 두 가지 푸짐한 삼각김밥을 한번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

또한 기존 8알에서 14알로 용량을 늘린 롱롱김밥에 대한 고객 호응이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롱롱김밥 상품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가 이처럼 가성비를 앞세워 용량을 늘린 상품을 지속 확대하는 것은 고물가에 대응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고객들의 소비를 촉진시켜 가맹점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되겠다는 전략이다.

문정인 이마트24 간편식품MD는 “가성비 좋은 대용량 먹거리를 즐기는 고객이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역대 최대 용량의 더빅더블삼각김밥을 선보이게 됐으며 롱롱김밥 등 빅사이즈 김밥 라인업도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신 소비 트렌드를 면밀히 살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간편 먹거리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이달 7일(수)부터 7월 6일(목)까지 인터파크와 손잡고 더빅삼각김밥과 빅파우치 음료 등 대용량 상품 40종을 1개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숙소 50% 할인쿠폰’을 비롯한 총 7종의 여행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은 고객은 더빅삼각김밥을 비롯한 행사상품을 결제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한 뒤 모바일앱 내 ‘스탬프’를 적립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