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에 돌아온 이마트24 ‘영화 마케팅’

2023/06/28

엔데믹에 편의점 ‘영화 마케팅’이 돌아왔다.

최근 대작 영화들이 잇달아 개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이마트24가 오는 7월 한 달간, 8월 개봉 예정작인 ‘비공식작전’의 영화예매권을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비(Rain)공식 안주 먹고 영화 <비공식작전> 보자’는 콘셉트로 진행하는 해당 행사는 비 올 때 생각나는 공식안주 ‘교동전’ 4종과 ‘요즘돼세’ 6종 중 1개 이상을 결제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영화 <비공식작전> 예매권 1,400매(1인 2매)를 증정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모바일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마트24가 이처럼 ‘영화 마케팅’을 선보이는 것은 엔데믹에 영화관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또, 영화 <비공식작전>과 매칭되는 ‘비(Rain)공식 안주’라는 참신하면서도 위트 있는 프로모션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이마트24의 자체 냉장안주 브랜드 ‘요즘돼세’와 이색 안주 ‘교동전’ 시리즈를 찾는 소비자가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 다시 한번 이마트24의 인기 안주류를 고객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함이다.

실제로 해당 상품들은 출시한 지 1~2주 만에 이마트24의 인기 안주 카테고리로 급부상했으며, 특히 비가 오는 날에 상품 수요가 두 배 가까이 증가하는 ‘비(Rain)공식 안주’로 자리매김했다.

이마트24는 비(Rain)공식 안주를 통한 영화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요즘돼세’와 ‘교동전’ 상품의 첫 구매를 유도함은 물론 향후 상품의 맛과 품질에 만족한 고객의 재구매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게끔 선순한 구조를 이루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이마트24는 이번 영화 <비공식작전>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이색 안주에 대한 주목도를 한층 더 높이고, 무더운 여름철에 볼거리나 즐길거리를 찾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이마트24는 장마철을 맞아 편의점에서 각종 주류와 안주류를 찾는 홈술족 또는 파라솔족이 점차 늘어날 것으로 보고 비(Rain)공식 상품을 확대하는 한편 이와 관련한 다양한 할인행사 또한 지속 진행할 예정이다.

최영수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경품 증정 이벤트보다 ‘비(Rain)공식 안주 먹고 영화 <비공식작전> 보자’는 위트를 담은 프로모션이 편의점을 주로 이용하는 젊은층의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재미를 줄 수 있는 마케팅을 지속 선보여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높이는 것은 물론 가맹점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늘 최우선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화 <비공식작전>은 김성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로 8월 2일(수)에 극장가를 찾을 예정이며, 실종된 동료를 구하기 위해 레바논으로 떠난 외교관 ‘민준’(하정우)과 현지 택시기사 ‘판수’(주지훈)의 버디 액션 영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