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이 고품질 식품전문관 ‘옥션별미’를 오픈한다. 기존에 정기 프로모션으로 진행되던 옥션별미를 상설관으로 확대 리뉴얼하고, 옥션 메인 페이지에 바로가기 코너도 신설했다.
옥션별미는 ‘실패 없는 식품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로, 기존 구매고객의 별점이 5점 만점 중 4점 이상인 우수 상품만 엄선해 할인 판매한다. 지난 2020년 3월에 첫 선을 보여 3년 넘게 진행한 옥션의 간판 식품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다. 실제로, 올해(1-7월) 옥션별미에 선정된 상품 매출은 평시 대비 평균 19배 증가했다.
옥션별미에 대한 고객 사랑을 반영해 기존에 매주 화요일 단 하루만 진행하던 행사를 일주일 내내 만나볼 수 있도록 확대 오픈한다. 새로워진 옥션별미는 매주 화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일주일간 하나의 식품 품목을 선정해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특히, 옥션에서 신선식품 또는 가공식품 구매가 처음이거나 지난 3개월간 구매 내역이 없는 고객에게는 ‘첫만남/웰컴백 5,000원 쿠폰’을 가공식품, 신선식품 1장씩 제공한다. 상품이 바뀌는 첫 날인 화요일에는 ‘덤’ 증정, 신용카드 즉시할인 등 특별한 혜택도 추가했다.
리뉴얼 후 첫 별미는 여름철 보양식 ‘오리고기’다. 말복을 맞아 기획한 것으로, 대표상품은 ‘올반 훈제오리 슬라이스(180g*6팩)’를 제안한다. ‘신세계푸드 20% 중복쿠폰’을 적용하면 최종혜택가 2만6,390원에, ‘첫만남/웰컴백 쿠폰’을 사용하면 2만2,56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무항생제 사료로 건강하게 사육한 국내산 오리만을 사용했으며, 소포장으로 보관과 섭취가 편리하다.
다양한 추천상품도 만날 수 있다. ‘지금 주목할 식품’ 코너를 통해 ‘오리훈제 통 마리’, ‘흑후추 훈제오리 6팩’, ‘김나운 오리주물럭 5팩’, ‘정다운 허브훈제오리 6팩’ 등을 특가에 공개한다. 이 밖에도 MD가 추천하는 ‘고객후기 1,000개 돌파 상품’, 옥션별미 판매실적 베스트 상품을 모아 놓은 ‘명예의 전당’도 있다.
다음주 특가 라인업도 미리 공개한다. 15일(화)부터 신세계푸드 직수입 캘리포니아 ‘허니듀멜론 2수’를 최대 4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15일 첫날 구매하면 ‘바나나 1송이’를 덤으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옥션에서 ‘옥션별미’를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옥션 온사이트마케팅팀 박지연 매니저는 “이전 구매 고객의 좋은 평가를 받으며 검증된 식품을 더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고객에게 소개하자는 취지로 시작한 옥션별미가 성공적으로 자리잡았다”며 “상설 프로모션으로 리뉴얼, 라인업을 확대하고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