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이 27일(일)까지 온라인 만화축제 ‘2023 옥션 만화쇼’를 진행한다. 옥션 만화쇼는 만화 마니아들의 ‘독서 취향 존중’을 주제로, 2016년부터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행사다.
올해 하반기에는 ▲대원씨아이 ▲학산문화사 ▲서울문화사 등 국내 대표 만화 출판사와 손잡고 코믹스부터 웹툰까지 베스트셀러 만화책과 관련 굿즈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 먼저 ‘매일 만나는 명작 만화 세트’ 코너를 통해 옥션 만화쇼 만의 특별한 가격에 명작 만화를 엄선해 선보인다. 대원아이씨의 ‘슬램덩크/원피스/열혈강호 외’ 도서와 함께 학산문화사의 ‘체인소맨/귀멸의 칼날/고수 외’, 서울문화사의 ‘주술회전/드래곤볼/코난/란마 외’ 도서도 판매한다.
‘만화 속 장소 성지순례’ 코너에서는 인기 만화 속 명소를 소개해 쇼핑의 즐거움을 더했다. ‘슬램덩크’의 일본 ‘가나가와현 가마쿠라시’ 지역이나, ‘스즈메의 문단속’에 등장하는 ‘분고모리 기관고 공원’ 등을 만화 마니아의 일본 여행 코스로 제안한다.
일본 여행지를 추천하는 만큼, 만화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일본여행 상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만화책 구매 고객 대상으로 ‘일본 여행 항공권 3만원 할인쿠폰’(50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과 ‘일본 여행 패키지/에어텔 10% 할인쿠폰’(3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 할인)을 ID당 각 1회씩 제공한다. 쿠폰은 9월 13일에 일괄 지급된다.
경품 추첨 이벤트도 준비했다. ‘대원씨아이’ 만화책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슬램덩크 박스세트’를 증정한다. 대원씨아이 만화책 세트를 1세트 이상 구매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9월 11일(월)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옥션에서 ‘옥션만화쇼’를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옥션 책/문화사업팀 김봉준 매니저는 “일본 애니메이션 흥행으로 만화책 단행본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어 국내 대표 만화 출판사와 손잡고 만화쇼를 준비했다”며 “일본 여행 할인쿠폰 제공 등 특별한 이벤트까지 마련한 만큼 만화 마니아들의 큰 관심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