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업계 최초 ‘짐빔 팝업스토어’로 고객에게 색다른 주류 경험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이달 27일(일)까지 주류 체험형 랜드마크 매장인 ‘이마트24 R광안리센터점’(부산 수영구 광남로142번길 9)을 짐빔 팝업스토어로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짐빔 하이볼’ 2종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짐빔 하이볼350ml’ 2종(자몽/레몬)은 짐빔 위스키가 들어가 있어, 짐빔 고유의 바닐라 향에 상큼하면서도 달달한 레몬과 자몽의 맛이 조화를 이루는 상품이다. 가격은 4000원.
최근 선보인 짐빔 하이볼을 알리기 위한 방안을 고민하던 이마트24와 짐빔측은 부산 핫플레이스 중 한 곳인 광안리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고객에게 기분 좋은 만족감을 제공하기로 결정한 것.
먼저 이마트24와 짐빔은 이번 팝업스토어만을 위해 짐빔 하이볼과 가장 잘 어울리는 안주로 치즈, 올리브, 초리조, 살지촌을 꼬치형태로 구성한 치즈플래터를 개발했다.
이마트24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풍미의 치즈플래터를 짐빔 하이볼 2종과 함께 판매한다. 또 매일 3백명에게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펼쳐 기분 좋은 행운을 제공한다. (럭키드로우 이벤트는 오후 5시~11시까지 진행)
짐빔 하이볼과 치즈플래터를 통한 새로운 미식 경험에 럭키드로우를 통한 선물까지 받을 수 있도록 기획해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이마트24와 짐빔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하려는 전략이다.
고객들은 팝업스토에서 꼬치형 치즈플래터와 짐빔 하이볼 2캔으로 구성된 ‘꼬-치즈 세트’(17900원) 또는 ‘짐빔 하이볼 4캔’(16000원) 구입할 수 있으며, 럭키드로우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팝업 스토어를 방문해 럭키드로우에 참여한 고객은 트렌디 한 일러스트를 담은 고퀄리티의 ‘그래픽 반팔티셔츠’ 또는 ‘짐빔 저그(jug) 목걸이’를 받는 행운도 누릴 수 있다.
그 외에도, 점포 내∙외부를 짐빔 하이볼 상품과 굿즈로 꾸며 매장 곳곳에서 짐빔 하이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대표적인 위스키 브랜드 짐빔이 유통 채널 중 가장 먼저 편의점이마트24와 손잡고 진행하는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편의점이 주류 판매처로 급부상하고 있는 분위기 속에, 주류 업계에서도 편의점을 MZ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주요 오프라인 접점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손아름 이마트24 주류팀 팀장은 “대표적인 위스키 브랜드 짐빔이 첫 팝업스토어 오픈을 위해 이마트24와 손잡은 것은 주류 판매처로써 편의점의 입지, 영향력이 그만큼 커졌다는 의미이기도 하다”며 “앞으로도 유니크 한 공간과 차별화된 상품으로 주류 트렌드를 선도하는 이마트24만의 이미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