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드론 숏폼으로 고객 사로잡는다

2023/10/16

# 캠핑을 즐기러 온 사람들이 캠핑장에 설치된 안내판을 보고, 다가와 안내 문구에 있는 내용대로 이마트24 모바일 앱을 설치 후 버튼을 누른다. 곧이어 사람들 머리 위로 3대의 드론이 등장한다. 각각의 드론은 이마트24 PB 라면인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을 안고 있다. 드론에서 라면 모형이 떨어지고, 라면 모형을 받은 사람들이 즐거워하며 밝게 웃는다. 라면 모형은 실제 컵라면으로 바뀌면서 사람들이 라면을 맛있게 즐긴다.

이마트24가 드론을 활용한 숏폼(짧은 동영상)영상으로 신상품 알리기에 나섰다.

이마트24는 이달 16일 모바일 앱과 공식 SNS 채널(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을 통해 드론을 활용한 이색적인 숏폼을 공개했다.

이마트24는 신상품인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이하, 돈사골 새우라면)을 알리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다 최근 오픈 한 이마트24의 드론 서비스를 떠올리게 됐다. 일반적으로 진행하는 모바일 앱을 통한 경품 이벤트에 드론을 활용한 이색적인 영상을 더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려는 전략인 것이다.

이마트24는 마치 하늘에서 맛있는 라면이 떨어지는 행운처럼, 이마트24 모바일 앱에 신규가입 시 돈사골 새우라면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알리면서, 지난달 출시한 신상품을 한 번 더 각인시키기 위해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
앞서 이마트24는 반찬 플랫폼 ‘슈퍼키친’과 손잡고 새롭게 선보이는 반찬 신상품을 고객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곽현주 디자이너와 실제 모델들이 참여한 ‘반찬 패션쇼’ 영상을 공개했다.

또한, 국가대표 출신 방송인 이천수가 고물가를 잡는다는 콘셉트로 위트있는 숏폼 영상을 제작해, 초특가 행사를 알리는 데 활용했다. 실제로 이들 영상은 각각 누적조회 수 100만 회를 넘어서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이마트24가 숏폼 콘텐츠에 힘을 싣는 이유는 텍스트보다 영상에 더 익숙한 MZ세대들에게 신상품이나 행사 등을 자연스럽게 알리면서, 재미있게 다가가기 위해서다.

이마트24는 이번 드론 영상으로 젊은 층으로부터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들이 돈사골 새우라면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어 구입해 맛보고, 재구매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이뤄질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영상에서 선보이는 이벤트는 이마트24 모바일 앱 설치 후 신규가입 시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 쿠폰을 선물로 제공하는 내용이다. 또한, 원둥이 인형과 키링을 각각 100원에 구입 할 수 있는 쿠폰을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선물로 준다.

김상현 이마트24 마케팅담당은 “세상에 없던 맛 ‘돈사골 새우라면’을 차별화된 방식으로 알리기 위해 이번 영상을 기획하게 됐다. 특히 짧은 영상에 익숙하고, 재미를 추구하는 MZ고객들에게 이번 영상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MZ세대의 취향에 맞는 재미있고 이색적인 영상으로 ‘숏폼맛집’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