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앞두고 뷰티업계가 다양한 한정판 컬렉션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홀리데이 마케팅에 돌입했다.
‘홀리데이 컬렉션’은 뷰티 브랜드에서 선물 수요가 많은 연말을 앞두고 출시하는 한정판 제품이다. 평소 만나볼 수 없는 특별한 세트 구성과 크리스마스, 연말 분위기가 담긴 패키지로 출시돼 소장가치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올해는 유명 아티스트,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패키지로 특별함을 더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뷰티 브랜드 로이비(LOiViE)는 홀리데이 한정판으로 ‘럭키 프레젠트 컬렉션’을 선보였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로와(ROWA) 작가와 협업해 타로 카드에 담긴 행운을 감각적인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로이비는 이번 홀리데이 시즌 브랜드 대표 향기인 ’피오니 앤 화이트 머스크’의 향수와 핸드크림 세트를 선보였다. 파우더리한 꽃향과 포근한 잔향이 특징으로 겨울에 사용하면 좋은 제품이다. 이 외에도 로이비 핸드크림 4종을 모두 경험해 볼 수 있는 ’퍼퓸드 핸드크림 미니 디스커버리 세트‘를 판매한다. 홀리데이 제품 구매 시 마음을 적어 선물과 함께 전달할 수 있는 메시지 카드를 함께 제공하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한정판 홀리데이 키링을 증정한다.
영국 니치향수 브랜드 조러브스(JO LOVES)는 영국의 유서 깊은 패브릭 브랜드 ‘워너 하우스(Warner Houses)’와 함께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워너 하우스는 영국의 전통 문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독특한 디자인의 인테리어 소품들을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도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자아내는 특별한 디자인로 구성됐다.
자체 헤어케어 브랜드 아이엠샴푸(I AM SHAMPOO)는 대표 제품 ‘아이엠샴푸 N1/N2’를 한정판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이번 패키지는 샴푸 모양의 비밀 본부에서 산타클로스들이 아이엠샴푸를 만들고 포장하는 모습을 일러스트로 담았다. 홀리데이 에디션 구매 고객에게는 한정판 홀리데이 쇼핑백과 간단한 메시지를 쓸 수 있는 귀여운 산타 카드가 제공된다.
럭셔리 헤어케어 브랜드 오리베(ORIBE)는 파리의 현대 예술가 ‘루이 바르텔레미’와 함께한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골드 러스트, 헤어 알케미 등 오리베 대표 라인들로 샴푸, 컨디셔너, 헤어오일, 세럼 등 다양한 구성으로 선보인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홀리데이 컬렉션은 일년 중 지금 아니면 구할 수 없는 한정판 제품”이라며 “올해에도 향수를 비롯해 바디용품, 헤어케어 등 특별한 구성과 패키지로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먼저 조러브스 인기 향수 3가지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였다. 넘버 42 플라워샵, 망고 타이 라임, 조 바이 조러브스 등 트래블 사이즈의 오 드 뚜왈렛 퍼퓸으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향수, 바디케어 등 조러브스 대표 제품으로 구성된 한정판 기프트 세트와 크리스마스 트리, 눈송이로 디자인된 캔들 2종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