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플랫폼 W컨셉이 올해를 빛낸 브랜드와 상품을 조명하는 ‘2023 연말결산 어워즈’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W컨셉은 매년 12월마다 그 해 고객 수요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도록 인기가 높았던 브랜드와 상품을 선정해 소개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2023 연말결산 어워즈’는 4일부터 11일까지 열린다. 1월부터 11월까지 패션, 뷰티, 라이프 내 12개 세부 카테고리 별로 판매량, 리뷰, 선물, 반품률 등 자체 기준에 따라 선정한 200여 종의 인기 상품을 소개하고 할인가에 선보인다.
여성 의류에서는 올해 ‘숏패딩’, ‘가디건’, ‘원피스’, ‘백팩’ 등 상품이 인기가 높았다. 이와 같은 상품의 인기는 W컨셉 키워드 검색 데이터 수치 상으로도 확인된다. 1월 11월까지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숏패딩 검색량은 20% 늘었고, 가디건 17%, 원피스 22%, 백팩은 210% 증가했다.
먼저, 패딩, 코트/자켓 등 아우터 상품을 선보인다. 허리선까지 오는 짧은 기장의 숏패딩, 볼륨감이 특징인 푸퍼패딩, 트위드재킷이 인기를 끌면서 온앤온, 플랙, 닐바이피, 프론트로우등 브랜드가 베스트셀러로 선정됐다.
가디건은 리엘, 보카바카, 제너럴 아이디어 등에서 선보인 노르딕 디자인, 브이넥 디자인이 인기가 높았다. 원피스는 하객룩, 일상복으로 입을 수 있는 깔끔한 디자인, 블랙 색상의 선호가 높았고플로움, 오떼뜨 등 브랜드가 포함됐다.
백팩은 실용성과 멋을 잡을 수 있어 인기 상품으로 떠올랐고, W컨셉에서는 아노에틱 백팩이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미니백으로 인기가 높은 르메메, 아뜰리에 드 루멘 핸드백 등을 함께 선보인다.
올 한해 고객 성원에 감사의 의미를 담아 ‘연말결산 12% 할인 쿠폰’도 발급한다. 쿠폰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4만원까지 할인이 적용 가능하며, 발급 후 1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정용철 W컨셉 상품기획담당은 “W컨셉 내에서도 인기가 많은 브랜드와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어워즈를 준비했다”며 “올 한해 패션 트렌드를 살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