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진년 새해, 대규모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 수원점의 오픈이 임박했다. 스타필드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새해를 앞둔 지난 12월, 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이하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이 곧 베일을 벗을 스타필드의 첫 주자로 출격했다.
트레이더스의 22호점이자, 수원 지역의 두 번째 매장이다. 일반 대형마트 대비 약 10~15% 저렴한 압도적인 가격 경쟁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트레이더스가, 어느덧 13년 만에 22호점을 돌파한 대한민국 대표 창고형 할인점으로 성장한 것이다.
스타필드 지하에 터를 잡은 수원화서점은 스타필드와 함께 ‘경기 남부 쇼핑 1번지’로 거듭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뉴스룸은 수원화서점 오픈을 맞아 트레이더스를 방문하게 될 새로운 고객들을 위한 쇼핑 가이드를 준비했다. 오랜 시간 사랑받은 스테디셀러부터 요즘 핫한 입소문템, 새해와 함께 출격한 따끈따끈 신상템들을 소개한다.
‘경기 남부 쇼핑 1번지’의 포문을 열다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 GRAND OPEN
새해를 앞두고 들뜬 분위기가 가득했던 지난 12월 21일, 수원시 정자동에 트레이더스 22호점이 문을 열었다. 오픈 당일에는 영하 15도에 이르는 한파가 예보됐지만,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400여 명의 고객들이 오픈을 기다릴 만큼 수원화서점에 대한 관심은 뜨거웠다.
스타필드와 함께 수원 지역의 새로운 쇼핑 랜드마크가 되겠다는 원대한 포부를 안고 탄생한 수원화서점. 트레이더스는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 13년간 ‘K-창고형 할인점’으로서 쌓아온 노하우를 이곳에 집약했다.
우선 스타필드와 시너지를 고려해 식품 분야에 힘을 쏟았다. 스타필드에서 각종 패션, 라이프스타일, F&B 등의 테넌트를 즐긴 뒤, 트레이더스에서 장을 보며 ‘원스톱 쇼핑’을 완성할 수 있다. 수원화서점의 식품 대 비식품 구성비는 7:3으로, 타 지점 대비 식품 코너를 대폭 늘렸다.
소단량 제품을 찾는 고객들의 아쉬움을 달랠 ‘노브랜드 전문점’도 함께 오픈했다. 트레이더스에서는 대단량 상품과 신선식품을, 노브랜드에서는 일반 가공식품과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해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
‘T-카페’도 100명 이상 수용 가능한 역대 최대 규모로 오픈해 눈길을 끌었다. T-카페는 매년 방문객 수가 두 자릿수 이상 증가하고 있는 트레이더스의 인기 코너. 이곳에서는 45cm 대형 피자, 치즈 오븐스파게티, 핫도그 세트, 무한리필 탄산음료 등 다양한 외식메뉴를 극강의 가성비로 제공한다.
“이것만 사도 쇼핑 성공”
트레이더스 STEADY & HOT 아이템
“트레이더스에 가면 뭘 사야 할까?” 온라인상에 올라오는 단골 질문이다.
뉴스룸은 수원화서점을 직접 찾아 13년간 트레이더스에서 꾸준한 매출을 자랑하는 스테디셀러와 요즘 SNS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고 떠오른 핫한 아이템들을 만나 봤다.
※ 24년 1월 기준 가격
STEADY SELLER|패밀리 초밥(42pcs) 29,980원
트레이더스 쇼핑 성공 공식이 있다면 바로 ‘신선식품’이다. 해외 소싱 공산품 위주인 타사와는 달리, 트레이더스는 농축산품과 즉석식품 등 신선한 먹거리를 전면 배치해 고객 발길을 이끌고 있다.
‘초밥’은 이러한 트레이더스의 신선력(力)이 빛을 발하는 인기 상품이다. 2만 원대 가격으로 3~4인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패밀리 초밥(42psc)은 광어, 연어, 가리비, 문어, 장어, 자숙새우, 생새우, 참다랑어, 계란 등 9가지 초밥으로 구성됐다. 가격이 싸면 회가 얇아지기 마련. 하지만 두툼하게 밥을 덮은 회의 비주얼이 이런 걱정을 불식시킨다. 한끼 식사로도, 집들이 음식으로도 제격이다.
김진호 바이어는 “초밥의 인기 재료인 활광어, 생연어를 비롯해 유럽식 저온숙성 공법으로 만든 프리미엄 연어그라브락스, 어린이가 선호하는 새우와 계란, 장년층이 선호하는 장어 등 다양한 구성으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며 “초밥은 지난 13년간 트레이더스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즉석식품”이라고 말했다.
STEADY SELLER|양념 소불고기(2.7kg) 42,780원
초밥과 함께 양념 소불고기도 트레이더스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로 손꼽힌다. 4만 원대 초반의 저렴한 가격에 2.7kg의 많은 양이 들어 있다. 달콤 짭짤한 양념으로 간이 되어 있어 버섯, 대파 등 야채와 간단히 볶아 먹으면 눈 깜짝할 새 한 그릇 뚝딱이다. 소분하여 냉동 보관하면 맛있는 한 끼를 오랫동안 즐길 수 있다. 불고기전골 등 일품요리로도 그만이다.
한상록 바이어는 건강한 원료와 우수한 품질, 합리적인 가격을 인기 비결로 꼽았다. 그는 “호주산 쇠고기와 키위, 배 등 천연 과일 재료로 부드러운 식감과 은은한 감칠맛을 구현했다”며 “고기 함량(육함량 76.6%) 또한 타 유통채널의 소불고기의 육함량보다 높고, HACCP 지정 가공장에서 위생적으로 생산해 믿고 먹을 수 있다”고 자신했다.
STEADY SELLER|티스탠다드 프리미엄 바스티슈(30롤) 23,480원
트레이더스가 선보이는 가성비 PL(자체브랜드) 티스탠다드(T-Standard). 그중 3겹 데코 엠보싱으로 고품질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바스티슈는 고물가에 맞서 생활비를 줄여주는 효자 상품이다. 일반 롤화장지 대비 지폭이 넓으며 로션 처리가 되어 촉감이 부드럽고, 두께가 도톰해서 잘 찢어지지 않는다. 높은 품질을 자랑할 뿐 아니라 개당 가격도 비교적 저렴해 트레이더스 고객들에게 장바구니 필수템으로 통한다.
김인철 바이어는 “월 2억 원 이상 매출을 올리고 있는 제품이며, SSG닷컴에 4천 개 이상의 상품평이 달릴 정도로 인기가 많다”라며 “몇 년째 꾸준히 티스탠다드 프리미엄 바스티슈만 쓰고 있다는 고객들의 후기가 많아 뿌듯하다”고 전했다.
HOT ITEM|튀르키예 카이막 크림치즈(180g*2) 19,980원
요즘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핫하게 떠오르는 인기 급상승템도 눈여겨볼 만하다. ‘카이막 크림치즈’가 그중 하나.
카이막은 튀르키예 전통 음식으로 우유 등을 오래 끓여 모은 지방층을 크림처럼 굳혀 만든 유제품이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방송을 통해 “천상의 맛”이라고 극찬해 국내에서도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에 트레이더스는 카이막 크림치즈 제품을 발빠르게 선보였고, 소문으로만 듣던 카이막을 국내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자 출시 자체만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빵에 발라 간단하게 즐길 수 있어 아침 식사로, 간식으로도 즐기기 좋다. SNS에는 카이막 시식 후기, 카이막 맛있게 먹는 법 등 각종 게시물이 올라오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HOT ITEM|푸라닭 달콤 순살강정 1kg 14,480원
인기 치킨 프랜차이즈 푸라닭과 협업한 ‘달콤 순살강정’도 떠오르는 핫템. 닭가슴살이 아닌 100% 통다리살을 활용해 퍽퍽하지 않은 부드러운 식감이 장점이다. 브랜드 특유의 깔끔달콤한 양념의 맛을 그대로 구현해 냈다. 조리 방법도 간단하다. 전자레인지 2분 30초만 돌리면 집에서 간편하게 치킨을 즐길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면 좀 더 바삭한 느낌을 즐길 수 있다.
HOT ITEM|드리미 로봇청소기 L10 Ultra 998,000원
비식품 분야에서는 ‘드리미 로봇청소기’의 인기가 뜨겁다. 100만 원 이하의 착한 가격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갖춰 알뜰 소비족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떠오르고 있다. 자동 먼지비움 기능이 있어 최대 60일까지 먼지통을 직접 비우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자동 물걸레 세척, 열풍 건조 기능과 앱(App)을 통한 원격 청소도 가능하다. 구석구석 집 청소를 똑똑하게 해내는 ‘효자 가전’ 드리미 로봇청소기는 부모님 선물로도 추천한다.
“새해와 함께 출격 완료!”
바이어 Pick 따끈따끈 신상템
갑진년 새해를 맞아 새롭게 출격한 따끈따끈 신상템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트레이더스 바이어들이 꼽은 2024년 루키템은 무엇일까?
NEW ITEM|에버펠디 16년(700ml) 109,800원
‘위스키 성지’ 트레이더스가 더 강력해진 라인업으로 돌아왔다. 면세점에서만 구매 가능했던 트렌드 리더들의 위스키가 새롭게 입고된 것. 지난 12월에 입점한 수량 전량이 며칠 만에 동나버렸던 ‘에버펠디 16년산’은 지금 주류코너의 뜨거운 인기템. 박현호 바이어는 “스카치 싱글몰트 위스키 중 아직 국내에서 인지도가 낮지만 가성비가 높은 상품임을 캐치하고, 면세점 가격보다 낮게 책정해 가격경쟁력을 높였다”라고 말했다.
박 바이어는 “트레이더스의 위스키 바이어는 남대문 상가부터 특급호텔 바까지 발로 뛰며 시장조사를 하고 있으며, 국내 위스키 동호회 커뮤니티와 해외 위스키 평점 사이트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트렌드를 캐치하고 있다”라며 “좋은 상품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로든 발 빠르게 찾아가 대량 매입, 저마진 정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돌려드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NEW ITEM|페레로 누텔라 비스킷(304g) 7,980원
외국에서 직구로만 살 수 있던 그 비스킷이 한국에 상륙했다. 바로 ‘페레로 누텔라 비스킷’이다. 동그랗고 바삭한 비스킷 안에는 한 번 먹으면 멈출 수 없어 일명 ‘악마의 잼’이라 불리는 누텔라가 가득 들어있다. 한없이 달달하고 싶은 추운 겨울날 즐겨 보기를 추천한다.
NEW ITEM|비피 바질페스토(140g*3) 11,480원
바질 마니아라면 다 안다는 그 제품, ‘비피(BiFFi) 바질페스토’를 트레이더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뚜껑을 열자마자 향긋한 바질향이 코끝을 자극한다. 직접 만들어 먹는 바질페스토와 가장 맛이 흡사하다는 평. 파스타는 물론 피자, 부르게스타까지 다양한 요리에 감초 역할을 하는 ‘요리 치트키’다. 신선하게 즐기려면 5일 안에 먹어야 하지만, 소분하여 냉동 보관하면 오랫동안 먹을 수 있다.
NEW ITEM|스테비아 토마토 대용량팩(1kg) 10,980원
많은 이들이 새해 목표로 꼽는 ‘건강’을 위한 상품도 준비했다. 낮은 칼로리로 달콤한 맛까지 즐길 수 있는 ‘스테비아 토마토’다. 트레이더스는 남녀노소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스테비아 토마토를 1kg의 대용량으로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인구 120만 명 규모의 수원은 각종 쇼핑몰과 대형마트가 즐비한 대규모 상권으로 손꼽힌다. 그중 2014년 문을 연 트레이더스 수원점(9호점)은 유통 각축전이 펼쳐지는 수원에서 대형마트 중 최고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며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K-창고형 할인점’으로서 트레이더스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대목이며, 이번 수원화서점에 대한 관심이 유독 남다른 이유다.
새로운 시도와 진화를 거듭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는 트레이더스. 기존 마트와는 다른 ‘창고형 할인점’만의 매력이 궁금하다면, 오늘의 쇼핑 가이드와 함께 트레이더스에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 트레이더스가 처음인 ‘뉴비’ 고객일지라도 ‘단골’ 고객처럼 높은 확률로 첫 쇼핑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신세계그룹 뉴스룸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는 미디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콘텐츠 사용 시에는 신세계그룹 뉴스룸으로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