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텔앤리조트가 호텔 통합 유료멤버십인 ‘클럽조선 VIP (CLUB JOSUN VIP)’ 를 회원 중심의 풍성한 혜택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오는 3월 13일(수) 부터 선보인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통합형 멤버십 프로그램 ‘클럽조선’은 회원 가입과 동시에 레스토랑 이용 시 1% 포인트 적립 및 회원 전용 특전을 제공하는 무료 프로그램인 ‘리워드(Rewards)’와 유료 멤버십 ‘클럽조선 VIP’로 운영된다.
‘클럽조선VIP’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프리미어(Premier) / 골드(Gold) / 플래티넘(Platinum) / 블랙(Black) 총 4개 등급으로 구분되며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9개 호텔 (조선 팰리스, 웨스틴 조선 서울, 레스케이프, 그래비티 서울 판교,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 웨스틴 조선 부산, 그랜드 조선 부산, 그랜드 조선 제주 등)에서 사용 가능한 객실 및 레스토랑 바우처와 상시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이번 ‘클럽조선VIP’ 개편을 통해 9개 호텔에서의 혜택 사용 편의성을 개선하고 각 등급별 고객들의 취향과 선호도를 반영해 혜택을 한층 더 강화했다.
먼저, 가장 강화된 혜택은 각각의 등급별로 제공되는 호텔 객실 무료 숙박권이다.
기존의 무료 숙박 혜택이 없었던 ‘골드’ 등급은 무료숙박권 1매가 신설되었으며 ‘플래티넘’ 등급은 조식 또는 라운지 혜택이 포함된 프리미엄 객실 무료숙박권을 제공받는다. 최상위 등급인 ‘블랙’ 회원에게는 스위트 객실 타입 위주로 구성된 로얄 숙박권 2매가 포함되어 연박으로도 객실 이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등급별로 ‘금액 할인권’이 확대 제공되어 실질적인 호텔 고객들의 편의를 더했다.
클럽조선 VIP에게 등급별로 제공되는 금액할인권은 9개 호텔의 객실, 레스토랑의 구분과 한도 제한없이 원하는 영업장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해 가장 선호도가 높은 혜택이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고객 이용율이 낮았던 일부 바우처를 폐지하고 금액 할인권을 확대하여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개편을 통해 ‘프리미어’ 등급의 경우 기존 5만원 상당에서 15만원 상당의 금액 할인권을 제공하며, ‘골드’ 등급의 경우 기존 20만원 상당에서 45만원 상당으로, ‘플래티넘’ 등급은 기존 35만원 상당에서 50만원 상당으로, 최상위 등급인 ‘블랙’ 등급은 70만원 상당에서 80만원 상당으로 확대 적용된다.
이와 함께,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외부 외식업장의 상시 할인 혜택이 확대 적용된다.
기존 ‘호무랑 청담’ 에만 적용되던 할인 혜택은 반포동에 위치한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모트 32’와 장충동에 위치한 일식당 ‘야마부키’까지 확대되어 호텔 외부에서도 호텔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미식의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클럽조선VIP 고객들은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모든 호텔 내 객실 할인(조선호텔앤리조트 통합 홈페이지 예약시 할인 5~10%), 레스토랑 할인(최대 15~20% 할인) 과 함께 스파 및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럭셔리 플라워부티크 ‘격물공부’ 할인 등 상시할인 혜택을 제공받는다.
기존의 플래티넘, 블랙 회원 특전으로 제공되는 서브카드 혜택이나 웨딩 할인혜택의 경우 모두 동일하게 유지되어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실질적인 혜택을 변함없이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등급별 와인 코키지 무료이용권, 주차 발렛이용권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번 개편되는 호텔 멤버십을 통해 연회비 75만원의 골드 등급으로 가입할 경우, 호텔 무료숙박권 1매와 더불어, 45만원 상당의 금액 할인권, 상시 식음업장 최대 20% 할인, 와인 코키지 무료이용권(2매), 객실할인 특전(조선호텔앤리조트 통합 홈페이지 예약 시 판매가 대비 5% 할인), 외식업장 및 격물공부 상시 할인 혜택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어 호텔을 한 번 이상 이용할 고객에게는 최적의 선택이 되도록 설계됐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멤버십 프로그램의 개편은 고객들이 가장 원하는 혜택을 중심으로 등급별 객실숙박권 제공과 더불어 어느 곳에서든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금액 할인권 확대를 통해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며 “호텔 이용 고객이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성향과 트렌드를 반영하여 각 등급별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혜택으로 구성하여 어느 등급을 가입하더라도 연회비 이상의 큰 혜택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선호텔앤리조트는 클럽조선VIP 개편 기념으로 3월 13일(수)부터 신규 및 재가입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