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1일(월)부터 쓱데이 잇는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랜더스데이’ 시작
▶ 20개 전 그룹사가 참여해 먹고, 놀고, 쇼핑하는 즐길거리 선사
▶ 랜더스데이의 서막, 승리로 출발 알린 SSG랜더스 개막전 현장에 가다
따뜻한 봄 날씨만큼 손꼽아 기다려 온 프로야구의 막이 올랐다. 신세계그룹 소속 야구단 SSG랜더스도 그라운드 위로 나설 채비를 마치고 지난 28일 홈구장에서 개막전을 치렀다.
프로야구의 개막과 함께, ‘프로쇼퍼’들의 쇼핑 축제도 시작된다. 신세계그룹이 2021년 창단과 함께 시작한 상반기 최대 규모의 쇼핑축제 ‘랜더스데이’다.
7일간 이어지는 2024랜더스데이에는 역대 최다 계열사가 참여해 역대급 혜택을 선보인다.
뉴스룸은 랜더스데이의 서막을 알리는 프로야구 개막전 현장과 함께 네 가지 즐거움이 함께하는 랜더스데이의 대표 상품들을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랜더스데이의 서막,
개막전 펼쳐진 인천SSG랜더스필드에 가다
“위 아 랜더스 파이팅~ 우리의 함성을 하나로 모아~”
성큼 다가온 봄, 인천SSG 랜더스필드에도 오랜만에 반가운 응원가가 울려 퍼졌다. 지난 28일 SSG랜더스와 롯데자이언츠의 2024 시즌 프로야구 개막전이 열린 것. 시즌 첫 경기의 기대와 설렘이 가득했던 랜더스필드에는 이른 시간부터 야구 팬들로 북적였다.
구단은 개막전을 찾은 팬들을 위해 생수 ‘추신水’ 1만 병을 무료로 배포했다. 이날 신세계푸드는 ‘추신水’ 판매수익금 전액을 유소년 야구선수 육성을 위해 기부했다.
이마트24, 스타벅스, 노브랜드버거 등 경기장 내 입점된 신세계그룹의 그룹사 매장들도 발 디딜 새 없이 붐비는 모습이었다.
앞서 노브랜드버거는 ‘랜더스 팩’ 등 야구장 전용팩과 ‘랜더스 스낵’ 3종을 선보인 바 있다. 이마트24도 SSG랜더스 우승을 기념해 ‘KK 김광현 도시락’을 출시하는 등 활발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스타벅스에는 오직 랜더스필드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레드 파워 패션 티’ 등 특화음료 4종을 판매 중이다.
경기장에 들어서자 이마트, 스타벅스 등 그룹사와 콜라보한 형형색색의 유니폼을 입은 팬들의 모습이 눈에 띈다. 스타벅스 음료를 배달시키거나 노브랜드 버거를 먹는 모습도 쉽게 볼 수 있다. 여느 야구장과는 다른 랜더스필드만의 풍경이다. 본업인 유통업과 스포츠를 결합한 ‘리테일테인먼트(Retailtainment)’가 빛을 발하는 대목이다.
곧 이어 프로야구의 개막을 알리는 폭죽과 함께 우레와 같은 함성이 장내를 가득 메웠다. 이날 SSG랜더스는 2만 3천여 좌석을 모두 매진시키며 두 시즌 연속 ‘만원관중’을 달성했다.
이날 시구·시타의 특별 게스트로 ‘대세 신인’ TWS(투어스)의 신유와 도훈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닝 간에는 인천시를 주제로 한 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해 연고지와 호흡했다. 김광현 선수가 직접 디자인한 후드티를 증정하는 등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손꼽아 기다린 시즌 첫 경기가 시작됐다. 새롭게 지휘봉을 잡은 이숭용 감독과 ‘유통 라이벌’ 롯데와의 대결에 이목이 쏠리는 가운데, 팬들은 그 어느 때보다 목청 높여 응원했다. 이날 SSG랜더스는 한유섬의 투런포와 최정의 홈런 등을 앞세워 롯데를 상대로 3-2 승리를 거뒀다.
다음날 이어진 2차 개막전에서도 SSG랜더스는 연승을 기록하며 개막 축포를 터뜨렸다. 만원관중과 함께한 승리로 기분 좋은 출발을 알린 SSG랜더스. 본격적인 프로야구 시즌이 시작된 가운데, 신세계그룹의 ‘랜더스데이’에 대한 기대감도 함께 고조되고 있다.
쓱데이 잇는 또 하나의 쇼핑 축제,
신세계그룹 ‘랜더스데이’ 임박
SSG랜더스 창단 첫해인 2021년 시작된 ‘랜더스데이’는 신세계그룹 그룹사가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3개사(이마트, SSG닷컴, 이마트24)의 참여로 출발한 랜더스데이는, 매해 참여 그룹사를 확대하며 규모를 키워나갔다. 그리고 어느덧 쓱데이를 잇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축제로 자리매김했다.
랜더스데이의 지난해 매출은 약 5,444억 원으로, 첫 회 대비 3배에 달하는 액수다. 올해는 20개의 전 그룹사가 총출동해 1조 원 매출 규모를 목표로 초대형 쇼핑 혜택을 선보인다.
2024랜더스데이는 오는 4월 1일(월)부터 7일(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 올해는 ‘즐길거리가 가득한 프로 쇼핑 시즌’을 테마로 먹고, 즐기고, 쇼핑하는 축제의 장을 연다.
신선/가공식품, 패션/뷰티, 리빙, 가전, 레저 등 고객 일상을 구성하는 모든 카테고리에서 고물가 부담을 줄일 파격적인 가격 혜택과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즐거운 체험거리도 다양하게 제공하며 고객들의 일주일을 풍요롭게 채울 계획이다.
SSG닷컴·G마켓 등 온라인 계열사들은 1일부터 일주일 동안, 이마트·신세계 등 오프라인 계열사들은 주말(5~7일)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에는 각종 경품과 할인 혜택이 함께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랜더스데이의 포문은 SSG닷컴, W컨셉, 지마켓 등 온라인 그룹사들이 연다.
주요 행사로 SSG닷컴은 메가박스, 뉴발란스, 오쏘몰, 펜디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타임딜’을 진행한다. 7일(일)까지 일주일간 ‘쓱라이브’ 방송을 편성해 파라스파라 상품을 비롯해 유한킴벌리 생활용품, 삼성전자 QLET TV, 에어컨, 제습기 등을 행사가에 선보인다.
W컨셉은 야구 스타일링과 브랜드 추천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전 상품 적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할인 혜택과 반팔티셔츠, 데님, 볼캡 등 8개 인기 카테고리에 적용되는 12%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G마켓도 1만 5천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원까지 할인되는 7% 무제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스포츠, 먹거리, 패션, 뷰티, 생필품, 육아템, 리빙 등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특가에 판매한다. 물가안정 테마 최저가 도전 특가상품, 삼성전자/LG전자 등 라이브방송도 놓칠 수 없는 기회다.
신세계까사의 온라인 쇼핑몰 ‘굳닷컴’에서는 까사미아의 베스트셀러인 ‘캄포’ 소파 시리즈 전 품목 2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랜더스데이 기간 10% 할인쿠폰 3장도 제공한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7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5천 포인트를 적립해 주며, 멤버스데이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기본 10% 적립에 등급별 추가 적립금을 증정한다.
에스아이빌리지는 봄 시즌을 맞아 패션, 뷰티, 리빙 기획전을 진행한다. 4일(목)부터는 브랜드데이를 진행해 페이백 및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닌텐도, 플레이스테이션 등 인기 콘솔게임을 최대 18% 할인가로 선보인다. 피코, 메타퀘스트 등의 VR 기기 구매 시 10% 할인, 3만 원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SSG닷컴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네 가지 즐거움이 함께하는 랜더스데이!
테마별 상품 미리보기
다양한 분야에서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신세계그룹은 각 그룹사의 역량을 총 동원해 우리 삶과 밀접한 혜택들을 선사한다.
먹는 즐거움, 노는 즐거움, 삶의 즐거움, 쇼핑의 즐거움 등 네 가지 테마를 주제로 눈 여겨 볼만한 상품들을 정리해 봤다.
먼저 그로서리 분야에서는 이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 와인앤모어(신세계L&B)가 출격해 ‘먹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각 사는 신선식품을 연중 및 시즌 최저가로 제공하고, 가공식품도 골라담기 행사와 1+1, 50% 세일 등을 진행한다. 와인, 맥주 등 인기 주류도 새롭게 기획해 선보인다.
스타필드,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조선호텔앤리조트 등은 봄 시즌을 맞아 여행, 레저, 체험시설 등 ‘노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현재 성황리에 운영 중인 ‘최강야구X랜더스데이’ 팝업스토어는 스타필드 하남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외 조선호텔&JW메리어트의 호캉스 상품과 여행 패키지, 레저 시설도 특가로 제공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W컨셉, 까사미아 등 패션/리빙/라이프스타일 분야 그룹사들도 신상품과 단독상품 등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며 ‘삶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SSG닷컴, G마켓, 신세계라이브쇼핑 등의 그룹사도 온라인 쇼핑을 적극 지원하며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에어컨, TV, 노트북 등 인기 가전대전과 인기 게임기기 할인 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봄 시즌을 맞아 W컨셉과 SI빌리지는 인기 패션 브랜드의 기획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SSG랜더스 팬이라면 눈여겨 볼 만한 상품들도 대거 선보인다.
이마트24에서는 랜더스데이에만 맛볼 수 있는 가성비 도시락을 출시한다. 랜더스데이의 모델 추신수 선수를 모티브로 한 물과 간식 등도 특별한 재미를 선사한다. JW메리어트에서 준비한 야구 테마의 고급 디저트는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계열사에서 선보이는 랜더스데이 콜라보 상품들에 주목해 보자.
기다림 끝에 맞이하는 야구 시즌은 따뜻한 봄 날씨만큼이나 반갑고 설렌다. SSG랜더스의 탄생과 함께 시작된 랜더스데이는 이처럼 ‘모두가 고대하던’ 쇼핑 축제가 되기 위해 지난 4년간 끊임없이 성장해 왔다. 1년에 단 일주일, ‘역대급’을 자부하며 돌아온 2024랜더스데이에는 홈런같은 혜택이 쏟아진다.
‘프로쇼퍼’라면 놓칠 수 없는 쇼핑의 기회, 다가올 일주일을 놓치지 말자.
신세계그룹 뉴스룸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는 미디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콘텐츠 사용 시에는 신세계그룹 뉴스룸으로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