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트렌드와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는 지난해 모바일 선물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6.8%, 주문 건수가 34.6% 증가했다고 밝혔다. 국내 대표 프리미엄 플랫폼인 만큼 기존 이커머스에서 보기 어려웠던 차별화된 상품 구색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선물하기로 가장 많이 판매된 브랜드는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어그, 제이린드버그 순으로 나타났다. 니치향수 맛집으로 불리는 만큼 향수를 비롯해 홈 프래그런스, 바디, 헤어케어 등의 스몰 럭셔리 제품이 골고루 인기를 얻으며 판매 상위권을 모두 휩쓸었다. 이 외에도 자주의 파자마, 골프용품, 명품 패션, 고가 리빙 제품들이 뒤를 이으며 높은 주문량을 기록했다.
관련 시장도 급속도로 커지는 추세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3년 연간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가 포함된 e쿠폰서비스 거래액은 9조 88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9%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에스아이빌리지는 가정의 달을 맞아 모바일 선물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2주간 선물하기 서비스 혜택을 한층 강화한다.
먼저 오는 5월 5일까지 선물하기 1회 이용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7% 더블 쿠폰을 지급하며, 2회 이용 시에는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5% 쇼핑백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어버이날이 속해있는 5월 6일부터 12일까지는 선물하기 이용 시 총 10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제공한다. 대상 브랜드에 한 해 최대 5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 4종으로, 기간 내 1회 발급한다.
행사 기간 동안 100% 당첨 이벤트도 매일 진행한다. 1주차에는 최대 7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10% 쇼핑백 쿠폰을 증정하며, 2주차에는 최대 12%까지 할인 가능한 랜덤 쿠폰을 지급한다.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념일별 큐레이션 기획전도 마련했다. ▲어버이날 품격 있는 선물을 위한 명품 골프웨어 기획전 ▲성년의날을 빛내줄 스몰 럭셔리 뷰티 기프트 세트 ▲어린이날 기념 장난감 및 아이방 인테리어 소품 등 담당 MD가 직접 엄선한 맞춤형 선물들로 구성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빌리지 관계자는 ”이제 생일이나 기념일도 대면보다는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 받는 것이 대세가 됐다”면서 ”각종 기념일이 가장 많은 5월을 앞두고 선물의 품격을 높일 프리미엄 선물들을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