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마당 도서관에서 만난 사람들

개성만점의 다양한 사람들을 별마당 도서관에서 만났습니다!그들은 어떻게 이곳에 왔으며, 어떤 생각을 품고 어떤 책들을 읽고 있을까요? 책과 함께 저 마다의 ‘북캉스’를 즐기고 있는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집이 가까워 코엑스를 자주 방문하는 편인데 이번에는 별마당 도서관을 위해 들렀어요! 인터넷 기사로 별마당 도서관 오픈 소식을 접하고 흥미가 생겨서요. 사실 내일이 시험이라 공부를 할 겸 들른 것도 있고요, 하하. 이곳에서 공부하면 왠지 집중이 잘 될 것 같았거든요! 별마당 도서관에 직접 들어와보니 생각보다 아늑해서 좋은데요. 특히 보통 도서관에서 보기 어려운 복층 자리가 마음에 쏙 들어 얼른 픽했답니다!

 

그래도 괜찮은 하루 | 구작가

청각, 시각 장애를 갖게된 작가가 자신의 일상을 담담하게 풀어낸 책이에요. 삽화가 아기자기해 보는 재미가 있어요.

 

 

대학에 입학하기 전 한국인 친구를 따라 한국으로 여행을 왔습니다. 유튜브에서 한국의 핫플레이스로 많은 분들이 코엑스를 꼽기에 스타필드 코엑스몰을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쇼핑을 하다가 우연히 별마당 도서관을 발견해 들르게 되었습니다. 별마당 도서관의 많은 부분이 인상적이지만 특히 건축 구성이 마음에 들어요. 거대한 서가는 물론 도서관 외관이 책장으로 덮혀 있어 너무 아름다워요. 미국에는 이런 곳이 거의 없거든요!

 

CRAZY RICH ASIANS | 케빈 콴(KEVIN KWAN)

중국계 미국인 케빈 콴이 말 그대로 ‘미친 듯이’ 부자인 동양인들의 일상을 그려낸 책이에요. 패션 브랜드가 많이 언급되어 저와 같이 패션을 공부하는 분들께 흥미로울 거예요.

 

 

코엑스에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가 열려 방문했다가 별마당 도서관을 발견했어요. 이곳 방문은 처음인데, 확 트인 예쁜 공간이 마음에 쏙 들었어요! 별마당 도서관에서 가장 마음에 든 장소는 국제 비즈니스 전문서적코너 부근에 있는 좌식 계단이에요. 계단이지만 폭이 넓어 많은 분들이 그곳에 앉아 독서를 하고 계셨는데요. 저도 방금 전까지 그곳에서 아이와 함께 앉아 책을 읽었답니다.

 

큰일났어요! 마가렛 마요(MARGARET MAYO)

소방차, 경찰차 등이 우리 일상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려주는 책이에요.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이야기에 쏙 빠져버릴 거예요!

 

 

 

방금 막 시험이 끝난 기념으로 스타필드 코엑스몰을 들렸어요! 코엑스몰을 거닐다가 우연히 별마당 도서관을 발견했는데 오길 정말 잘한 것 같아요. 마치 유서 깊은 외국 도서관을 보는 것처럼 인테리어가 웅장하고 고풍스러워요. 신기해서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끊임없이 사진을 찍었답니다. 셀카는 덤으로요! 편히 앉아 쉴 수 있는 좌석이 많아서 더 좋아요!

 

 

손주와 함께 나들이하러 나왔다가 별마당 도서관을 방문하게 되었어요. 아동용 도서 코너가 있어서 손주가 너무 좋아하네요. 저 또한 평소 독서하기를 좋아하는데, 조금만 더 젊었다면 매일 도시락을 싸 들고 이곳에 방문해 하루 종일 책을 읽었을 것 같아요!

우연히 코엑스 내 별마당 도서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동안 일과 육아를 병행하며 혼자 책을 읽을 시간을 갖기가 어려웠는데요. 이곳에서 점심 및 퇴근 후 시간을 이용해 잠깐이라도 책을 접하고 있어요. 최근 바쁜 회사일로 정신이 없고 마음이 복잡했는데, 오늘의 휴식이 정말 꿀처럼 달콤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