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까사(SHINSEGAE CASA)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굳닷컴(guud.com)’이 까사미아 모듈러 가구의 셀프 설계 및 견적 확인이 가능한 ‘셀프 플래너(Self-Planner)’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
이는 굳닷컴 서비스 고도화 전략의 일환으로, 온라인 주문 시 발생하는 실물과의 괴리감을 줄이고 고객 편의와 쇼핑 경험은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셀프 플래너’는 까사미아의 인기 모듈러 가구를 온라인 상에서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공간의 규모 · 형태에 맞게 설계하고 견적 확인과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도록 제공되는 서비스다.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 직원과 상담하는 과정을 생략할 수 있고, 구매 시 자칫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모듈러 가구를 쉽고 간단한 조작만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직관적인 시뮬레이션으로 실물 예측도를 높이고 실제 가구 설치 시 오차도 감소시켜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서비스는 까사미아의 시스템 붙박이장 ‘뉴뮤제오’ 시리즈부터 적용된다.
붙박이장을 설치할 공간의 높이 · 넓이 · 깊이를 실측해 입력하고 옷장의 크기와 수납 모듈, 도어, 기타 옵션 등을 선택하면 설치 후 모습과 최종 구매 가격을 미리 확인하고 바로 주문할 수 있다.
뉴뮤제오를 시작으로 오픈형 모듈 시스템장 ‘뉴로브’ 시리즈, 오더 메이드 타입의 ‘캄포’ 소파, ‘마테라소’의 커스터마이징 침대 등 기타 모듈러 가구도 ‘셀프 플래너’를 통해 구매 가능하도록 서비스 품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까사미아 오프라인 매장에서 인테리어 상담 시,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해 운영할 계획이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온라인 구매 시 주문 상품과 실물이 달라 난감했던 경험을 줄이고,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하는 신세계까사에서의 쇼핑 경험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까사는 까사미아 셀프 플래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굳닷컴에서 오는 10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서비스 가능 품목에 한해 10% 할인 쿠폰을 발급하고 상품 구매 시 굳포인트 5만점 지급, 포토 후기 또는 이벤트 페이지 댓글 작성 시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의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