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고객 리뷰 많았던 올해의 인기 상품은… ‘윈터해피엔딩’ 기획전 연다

패션 플랫폼 W컨셉이 누적된 고객 리뷰를 바탕으로 올해의 인기 상품을 소개한다고 22일 밝혔다.

W컨셉이 자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작성된 패션 리뷰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5% 늘었다. 좋은 상품을 타인과 공유하려는 커뮤니티 문화와 차별화된 적립금 정책으로 양질의 후기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23일부터 31일까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윈터해피엔딩’ 기획전을 진행한다. 리뷰 베스트 아이템 특가, 올해의 브랜드 TOP 30, 카테고리 세일 등 연말 막바지 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올해의 브랜드 상위 30개를 선정해 소개한다. 컨템퍼러리, 캐주얼, 백, 액세서리, 키즈, 뷰티 등 카테고리에서 고객 리뷰, 매출 신장률, 관심 브랜드 등 기준에 따라 선정했다. 대표적으로 리엘(RE_L), 우이(ouie), 씨타(CITTA), 던스트(Dunst), 라주(RaJu), 앤딜로즈(NDeaRoSe), 오니스트(Ownist), 3CE 등 브랜드가 있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작성된 고객 리뷰와 판매량 등을 바탕으로 리뷰 베스트 아이템 특가 행사도 선보인다. 룩캐스트 몬트리 덕 다운 패딩, 폴뉴아 미니아누백 등 총 16개 상품을 고객의 실제 후기와 함께 소개한다. 이외 연말 여행을 위한 ‘트래블샵’, 뷰티∙라이프 라이징 브랜드를 모아보는 ‘비욘드 컨셉’ 등 행사도 준비했다.

올 한해 고객 성원에 감사의 의미를 담아 전상품 12% 할인쿠폰을 3장 발급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5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기간에는 특별 할인 혜택이 추가될 예정이다.

안지수 W컨셉 상품기획담당은 “고객 리뷰, 매출 신장률, 관심 브랜드 등 종합적인 기준으로 인기가 높았던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며 “올 한해 트렌드를 돌아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