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납용품 전문점 라이프컨테이너 첫돌 이벤트 진행

2018/10/10

 

이마트가 지난해 10월 첫선을 보인 수납용품 전문점 ‘라이프컨테이너’가 개점 1주년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담은 대대적인 행사에 돌입한다.

오는 11일(목)부터 24일(수)까지 14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고객들과 함께한 365일의 의미를 담아 다채로운 고객 참여 행사들로 구성된 ‘3.6.5.(삼.육.오)’ 이벤트와 함께 라이프컨테이너를 대표하는 200여 개 상품을 최대 4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카드 할인 행사도 선보인다.

‘3.6.5.(삼.육.오)’ 이벤트로는 먼저, ‘3(삼)’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추억의 뽑기 방식을 통해 디자인 생활 용품을 램덤으로 증정한다. (단, 1인 1회 한정)

이어서 ‘6’개의 라이프컨테이너 대표 인기상품들은 1+1 행사상품으로 선보인다.

실용성은 물론 실내 분위기 조성에도 한 몫 하는 ‘블록 캐비닛’ 수납함과 ‘오븐글라스 밀폐용기’, 그리고 모던한 컬러로 판매 초기 품절사태를 빚기도 한 ‘청소용 고무장갑’ 등이다.

‘3.6.5.(삼.육.오)’이벤트의 마지막으로는 고객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경품 이벤트로 ‘오(5)늘의 행운을 잡을 행운의 공 뽑기’ 를 개최한다.

매일 매시 정각에 시작되는 행운의 공 뽑기 행사는 라이프컨테이너를 방문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뽑기 결과에 따라 라이프컨테이너 할인권과 롤리팝 캔디 등을 즉석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단, 평일은 짝수시 정각에 진행)

이와 함께 각 카테로리별 대표상품 200여 종을 선정해, 최대 40% 할인하는 카드 행사로 고객 혜택을 더한다. (삼성/국민/신한/농협, 단 KB국민BC, 신한BC, NH농협BC 제외)

행사카드 구매고객에게는 라이프컨테이너를 상징하는 오렌지색과 파란색이 사용된 자체브랜드 상품 ‘라이프 수납함’ 및 ‘라이프 펠리컨박스’ 전 품목과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러빙홈 아비타 스탠드 행거’를 20% 할인 판매한다.

설치가 간편한 ‘화이트와이어 헤어드라이기 보관대’와 ‘수압상승 샤워헤드필터’는 40% 할인하고, 나무소재의 모던함이 돋보이는 ‘마거스 우드 2칸 분리 세탁 보관함’과 ‘써모스 보온보냉용품’ 전 품목을 30% 할인하는 등 일반 수납 외에도 욕실수납, 주방 수납 등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했다.

한편, 지난해 10월 26일 스타필드 고양에 문을 연 ‘라이프컨테이너’는 수납을 주제로 한 카테고리 킬러형 매장으로, 단순한 수납용품 판매를 넘어 수납용품의 적절한 활용을 통해 공간 활용도를 개선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담고 있다.

이를 위해 일반적으로 정리 수요가 큰 옷장, 욕실, 주방 등 공간별로 최적화된 수납 솔루션을 제안하는 것은 물론, 수납과 밀접하게 연계된 정리, 청소 용품까지 8,000여 개 상품을 구비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꾸몄다.

이마트는 이밖에 라이프컨테이너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올해 4월에는 이마트몰에 라이프컨테이너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론칭했다.

오프라인 매장을 벗어나 언제 어디서든 라이프컨테이너의 상품을 비교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함이다.

그 결과, 올해 3월 공식 온라인 스토어 론칭을 기점으로 오프라인 매장이 인접한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을 제외한 ‘초 광역 고객’의 비중은 15% 수준을 기록하며 작년(8%)과 비교해 큰 폭으로 증가했다.

더불어 온라인을 통한 원거리 고객이 증가하면서 라이프컨테이너의 온라인 매출 역시 상승하며, 올해 3월 이후 현재까지 전체 매출 중 온라인 비중만 약 20%에 육박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이마트의 온라인 매출 비중이 10% 수준인 점과 비교하면 무려 2배에 달하는 수치이다.

안혜선 이마트 리빙담당 상무는 “수납이라는 새로운 주제를 바탕으로 선보인 라이프컨테이너가 개점 1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의 뜻을 담아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하며,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꾸준한 고민을 토대로 온라인 스토어를 선보였으며, 올해 12월 오픈을 목표로 2호점을 준비하는 등 향후 고객 접점을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8.10.10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