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이 오는 10월 13일(일)까지 미디어 커머스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모집하는 `제2회 미디어 커머스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신세계TV쇼핑은 유통과 미디어가 결합된 T커머스 업태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알리고,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크리에이터 발굴을 위해 작년 ‘미디어 커머스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했다.
올해는 ‘신세계 그룹의 사회적 책임(CSR) 실현’이라는 취지 아래 ‘가슴 따뜻한 소개’를 영상 주제로 선정했다. 신세계 계열사의 상품을 감각적인 시각으로 풀어내고, 고객에게 감동을 전달하는 스토리가 평가의 초점이 될 예정이다.
공모전 지원자는 피코크, 일렉트로맨, JAJU 등 신세계 그룹의 자체 브랜드(PB) 혹은 자체 브랜드의 상품 중 하나를 선택하고, ‘따뜻함’과 ‘온정’, ‘고객 감동’을 전할 수 있는 소개 영상을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결과는 오는 10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총 5팀의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대상 1팀 300만원, 금상 2팀 각 100만원, 은상 2팀 각 50만원) ‘오싹한 라이브’, ‘오스타’ 등 신세계TV쇼핑의 대표 미디어 커머스 방송 제작에 참여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오는 10월 6일(일)까지 공모 내용을 간략히 작성해 구글 독스(https://forms.gle/sTfd8qsFyCTbGD7X8)로 접수한 뒤, 10월 13일(일)까지 3분 이내, 300MB이하의 영상을 제작해 신세계TV쇼핑 대표 이메일(ssgtv@shinsegae.com)로 제출하면 된다.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으로 출품할 수 있으며, 나이 제한 없이 중복 지원 가능하다.
신세계TV쇼핑 미디어 커머스팀 임성신 부장은 “신세계TV쇼핑은 모바일 콘텐츠 분야를 강화하고 창의력 있는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지난 2018년 공모전을 통해 현재 함께 일하고 있는 동료를 만났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도 아이디어로 무장한 뛰어난 인재들과 인연이 닿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작년 진행된 제1회 공모전에서는 총 300여편의 영상이 접수되었으며, 그 중 5개 팀의 작품을 선정해 시상식을 진행했다. 수상작은 신세계TV쇼핑 유튜브 채널(https://bit.ly/2luWVMZ)에서 만나 볼 수 있다.
2019.09.03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