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1700원 갓성비 샌드위치 선보여

2019/09/17

이마트24가 오는 18일 가성비를 넘어 ‘갓성비’ (god+가성비 :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상품을 일컫는 신조어) 샌드위치 ‘1700샌드위치’를 선보인다.

‘1700샌드위치’는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어니언햄치즈 샌드위치’와 ‘포테이토샐러드 샌드위치’를 한 세트로 만들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하면서 가격은 일반 샌드위치 대비 20~30% 낮춰 업계 최저가인 1700원에 제공한다. 

햄과 치즈, 야채로 구성된 있는 ‘어니언햄치즈 샌드위치’와 집에서 자주 만들어 먹던 익숙한 맛의 감자샐러드를 활용한 ‘포테이토샐러드 샌드위치’를 모두 부담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달 초에는 샌드위치 전문점 수준의 프리미엄 샌드위치 2종을 선보이기도 했다.

프리미엄 샌드위치 2종은 일반 식빵이 아닌 소프트바게트를 사용해 전문점 못지 않은 고급스러운 맛과 비주얼을 자랑한다. 

‘후추비프불고기샌드’는 달콤짭잘한 소불고기와 로메인, 토마토, 피클, 치즈, 마요네즈로 내용물이 구성되어 있으며, 굵은 후추가루를 토핑해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3800원이다. 

‘후추치킨브레스트샌드’는 로메인과 토마토, 오이, 치킨햄에 갈릭소스와 굵은 후추를가미했다. 가격은 3500원이다. 

전문점 수준의 퀄리티와 맛의 샌드위치를 가까운 이마트24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고객의 내점을 유도하고 있는 것이다. 

이치럼 이마트24가 이처럼 초저가 상품과 프리미엄 상품을 출시하는 투 트랙 상품개발 전략을 펼치는 이유는 높은 가성비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소비층의 입맛과 니즈를 충족시켜 가맹점 매출 증대로 이어지도록 하기 위함이다.

실제, 이마트24는 지난 6월 맛과 품질을 유지하면서 10년 전 가격인 ‘700원 햄참치마요 삼각김밥’을 선보이 FF상품 중 처음으로 초저가 전략을 적용해 큰 인기를 끌었는데, 출시와 함께 삼각김밥 카테고리 1위, 역대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며 지금까지도 지속적으로 발주와 판매량이 늘어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최근에는 백화점과 일부 온/오프라인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프리미엄 크림빵 ‘크림바바’ 4종을 편의점단독으로 선보이며 이슈를 불러모으기도 했다. 

이마트24 프레쉬푸드 최원영 파트장은 “상품 품질과 가격을 중요시 하는 고객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프리미엄과 가성비의 투 트랙 전략을 바탕으로 상품 개발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입장에서 만족할 수 있는 상품 개발을 통해, 가맹점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2019년 9월 17일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