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지난 해 보다 행사 상품 560종 늘렸다! 역대 최대 행사로 고객 잡는다!

2020/06/01

이마트24가 편의점 방문이 증가하는 6월을 맞아 역대 최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6월 한달간 1+1, 2+1, 덤증정, 가격할인 등 행사상품을 역대 최다인 1640종을 선정했다. 편의점 1개 매장당 3천여개 안팎의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감안하면 매장에서 두 개중 한 개는 행사 상품인 것. 지난 해 6월 행사상품 1080종과 비교하면 50% 이상 많은 양이다.

특히, 재난지원금 지급으로 다양한 상품이 구비되어 있고 근거리에 위치한 편의점에서 쇼핑을 즐기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맥주, 와인을 비롯한 주류, 냉장/냉동 간편 먹거리, 음료, 생필품 등 일상생활에서 많이 찾는 인기상품을 선정했다.

실제로 이마트24는 지난 해 동월 대비 올해 6월 행사상품 종류를 생필품 138%, 주류는 87%, 간편식품 84%, 가공식품46%, 음료 33% 늘리는 등 일생생활에 주로 사용하는 상품을 대폭 강화했다.

아울러 언택트 식사를 위해 편의점 도시락을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도시락과 함께 많이 구매하는 컵라면 또는 음료를 결합(인기 도시락 6종 + 컵라면 또는 사이다캔)한 도시락세트를 5천원 균일가에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객들은 도시락 세트를 현대카드로 결제 시 기존 가격 대비 최대 20% 할인된 가격인 5천원 균일가로 구매할 수 있다.

■ 에어팟프로 등 행운 경품 이벤트,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쿠폰 제공!
고객들에게 행운을 선사하는 경품 이벤트와 알뜰 쇼핑을 돕는 현금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당첨 고객에게 선물할 에어팟프로30개, 닌텐도60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4천개를 준비하고, 6월 한 달간 주 단위로 4번에 걸친 경품 추첨을 진행한다.

경품 이벤트 행사상품*을 포함해 3천원 이상(최종결제 금액 기준, 담배, 서비스 상품 제외) 결제 시 이마트24 모바일앱 바코드를 스캔하면 스탬프가 1개 생성되며, 한 주 동안 스탬프를 3개 모으면 자동 응모가 진행된다.
(* 행사상품 : 도시락, 김밥, 샌드위치 등 Fresh Food / 유제품 / 아이스크림 / 음료 / 주류 / 쿠키스낵, 빵 / 생필품 등 24개 브랜드 총 300여종 인기 상품)

매주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 고객에게 경품을 선물하며, 월요일 스탬프가 초기화 됨에 따라 1주차에 당첨됐던 고객도 2주차에 스탬프 3개를 모으면 새로운 응모가 진행된다. 또, 이마트24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쿠폰도 최대 5천원까지 선물하는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24에서 경품 이벤트 동일 행사상품(24개 브랜드 300여종)을 구매하고 모바일앱 바코드를 스캔하면, 앱에 쿠폰받기 버튼이 활성화 되며, 클릭 시 500원 e쿠폰이 생성된다. 한 브랜드당 선착순 5천명에게 e쿠폰(500원)을 제공하며, 6월 한 달간 1인당 최대인 10개 브랜드 상품을 구매하고 쿠폰 수령 시 선착순으로 5천원까지 e쿠폰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앱에 발급된 e쿠폰은 발급일로부터 한 달까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 고객은 알뜰 쇼핑, 경품 당첨 기회! 가맹점은 매출 증가 기대!
이마트24가 올해 최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경품을 통해 고객들에게 행운을 선사해 기운을 북돋우고, 재난지원금으로 알뜰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또한 기온이 상승하면서 상반기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6월에 역대 최대 행사 상품을 선정함으로써 가맹점 매출 증가에 도움이 되기 위함이다. 실제로 이마트24의 2019년 상반기 월별 매출 지수*를 살펴보면 6월이 112.9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가장 낮은 2월보다 30P 이상 높았다.
(* 상반기 월별매출지수 : 상반기 월평균매출을 100으로 놓고 각 월의 매출을 지수로 표현한 것으로, 높을수록 매출이 높은 것을 의미한다.)

이마트24 유창식 마케팅팀장은 “기온이 높아지면서 편의점 방문이 늘어나는 6월을 맞아 고객들에게 기분 좋은 선물과 알뜰 쇼핑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며 “특히 재난지원금으로 보다 다양한 상품을 가성비 좋게 구매할 수 있도록 매장 상품 중 2개중 1개는 할인 행사 상품으로 선정하는 등 역대 최대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