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유명 푸드 크리에이터 ‘홍소나기’와 함께 국내산 원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포기김치 판매에 나선다.
SSG닷컴은 오는 14일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착한 김장 프로젝트 홍소나기 김장특공대’ 편을 실시간 방송한다고 12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번 방송에서 다이아 티비(DIA TV) 유명 푸드 크리에이터 ‘홍사운드’와 ‘소프’, ‘나도’, ‘슈기’ 이른바 ‘홍소나기’가 배추 선별부터 제조 공장 선정까지 전 과정 기획에 참여한 프리미엄 배추김치 한 팩(2.5kg)을 19,800원에 단독 판매한다. 준비 물량은 4천팩, 총 10여톤에 달한다.
SSG닷컴은 지난달 라이브방송에서 명품 화장품을 글로벌 최초로 공개한 데 이어 이번에는 먹방과 온라인쇼핑이 결합된 형태로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복안이다.
‘홍소나기’는 방송 시작 전부터 165만 구독자를 보유한 ‘홍사운드’ 유튜브 채널에 ‘김장특공대 사전영상’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이 영상에는 ‘홍사운드’와 ‘소프’가 배추 산지로 유명한 전남 해남을 찾아 배추를 직접 선별하고 수확하는 장면에서 시작해 ‘나도’와 ‘슈기’가 강원 홍천에 위치한 (주)대복 김치 공장을 방문, 생산 공정에 참여하는 모습 등이 담겼다.
14일자 ‘쓱라이브’ 방송에는 유튜브에서 각각 101만명과 27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소프’와 ‘나도’가 직접 출연해 김치 ‘먹방’을 펼치며 시청자와 소통에 나서게 된다. 또한 홍소나기는 해당 김치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이처럼 SSG닷컴이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손잡고 단독 상품 판매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SSG닷컴은 지난해 11월부터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와 협업해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기획한 상품을 판매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당시 SSG닷컴은 ‘꿀키’, ‘산적TV 밥굽남’, ‘입짧은햇님’ 등이 직접 기획하고 추천한 상품을 쓱배송과 새벽배송으로 단독 판매했다. 이를 통해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크리에이터가 소개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알려지며 ‘팬슈머(Fan + Consumer, 팬과 소비자의 합성어)’ 확보에도 도움이 됐다.
이종훈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쓱라이브를 통해 영상 콘텐츠에 익숙한 MZ세대 등 젊은 고객층과 실시간 소통하며 플랫폼 친숙도를 높여 나가겠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포맷의 라이브커머스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방송일인 14일을 기점으로 오는 20일까지 김장김치와 곁들이면 좋은 식품 40여종의 할인 행사도 함께 실시한다. 대표적으로 찌개용과 수육용 돼지고기, 구이용 목심 등을 특가에 선보이고, ‘비비고 진한교자칼국수’, ‘풀무원 얇은피 고기만두’ 등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