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장수막걸리와 손잡고 MZ세대 인싸템 내놨다!

2021/03/10

이마트24가 장수막걸리와 손잡고 뉴트로 감성의 문구류 2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마트24가 막걸리 업계 1위 브랜드인 장수막걸리를 모티브로 한 ‘플래너(50매)’와 ‘점착메모지(120매)’를 선보인다. 이마트24가 이종 업계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보이는 첫 문구류 상품이다.

장수막걸리 플래너(5000원)는 막걸리 병 모양을 형상화 했으며, 실제 막걸리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했다. 또한, 장수막걸리가 전개하는 ‘십장생’ 캠페인에서 착안해, 플래너 내지가 일반적인 플래너의 1주일이나 한달 짜리 플랜이 아닌 10일짜리 플랜과 메모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장수막걸리의 십장생 캠페인은 ‘10일 유통 장수 생고집’의 줄임말로, 생막걸리의 신선한 맛과 10일 유통의 짧은 유통기한을 강조하기 위해 만든 키워드다.

장수막걸리 점착메모지(2000원)는 막걸리를 떠올리게 하는 주막 차림판으로 디자인해 색다른 재미를 준다. 내부 메모지에는 해물파전, 김치전, 골뱅이소면 등 막걸리와 어울리는 안주로 위트있게 디자인 되어 있다.

이번 협업은 재미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상품으로 MZ세대를 공략하려는 이마트24와 젊은 소비층 확보에 적극적인 장수막걸리의 이해관계가 서로 맞아 성사됐다.

이마트24는 막걸리를 즐기는 소비층이 젊어지고 있는 데 착안해, 장수막걸리와 함께 협업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

일상에서 자주 쓰는 문구류에 막걸리 이미지를 적용하면 의외의 조합이 색다름과 재미를 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학생/직장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플래너와 점착메모지를 협업상품으로 선보이게 됐다.

이마트24는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상품의 흥행에 이어, 이번 장수막걸리 문구류 상품으로 펀슈머(Fun+consumer, 상품 구입 시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 성향이 강한 MZ세대를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두꺼비 캐릭터를 본떠 만든 ‘아임이 두꺼비 젤리’는 출시 후 현재까지 젤리 상품군 베스트 3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화이트데이/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해 선보인 두꺼비 캐릭터 굿즈도 SNS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문구류 상품을 시작으로 장수막걸리와 협업한 다양한 생활잡화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마트24 비식품팀 최지혜 바이어는 “재미와 색다름을 추구하는 MZ세대(밀래니얼+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먹거리 콜라보레이션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뉴트로 감성에 재미를 더한 이번 장수막걸리 문구류 상품도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