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을 생각하는 고객을 위해 친환경, 저탄소 상품을 준비해 선보인다.
SSG닷컴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 간 ‘자연이 준 선물, 내추럴 푸드 모음전’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무농약 채소와 저탄소 과일 등을 대표 상품으로 준비해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2개 이상 구매하면 할인율이 커지는 ‘다다익선’ 위주로 구성했다. 샐러드, 견과류, 잡곡 행사 상품은 1개 구매시 20%, 2개 이상 구매시 30% 할인가로 적용된다. 대표 상품으로 ‘무농약 이탈리안 샐러드(60g)’를 20% 할인한 1,590원에, ‘유기농 호두(120g)’를 20% 할인한 9,600원에, ‘무농약 현미(1kg)’를 20% 할인한 3,990원에 판매한다.
감자, 애호박, 부추, 양파 등 친환경 채소와 바나나, 토마토, 참외 등 친환경 과일은 최대 25% 할인가에 선보인다. 특히 생산 단계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인 ‘GAP 저탄소 사과 4입(1kg)’과 ‘GAP 저탄소 배 2입(1.2kg)’은 각각 25% 할인된 9,6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행사 시작일인 22일과 행사 종료일인 28일은 ‘피코크 유기농 클렌즈 콤부차(315ml)’를 1+1으로 판매한다. 콤부차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첨가된 건강발효음료로 ‘오리지널’, ‘에너지(진저베리)’, ‘뷰티(석류)’ 3종을 준비했다.
또한,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에서 출발하는 쓱배송/새벽배송으로 ‘풀무원’, ‘유한킴벌리’ 행사 상품 4만원 이상 구매시 ‘제로웨이스트’ 친환경 굿즈를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네트백, 비누망, 수세미, 칫솔파우치 등 친환경 생활용품 4종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으로 국내 최초 비건 라면 인증을 받은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정면’과 ‘풀무원 유기농 콩나물’을 비롯해 천연 소재로 만든 ‘유한킴벌리 라네이처 생리대’ 등을 제안한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지구의 날을 맞아 가치소비가 가능한 친환경 아이템으로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쓱닷컴에서 친환경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지구를 보호하기 위한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며 ‘착한 배송’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지난 2019년 6월 말 새벽배송을 시작하며 다회용 보랭가방 ‘알비백’을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일회용품 약 2,830만개를 절감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지난해 4월부터 배송 시 제공되는 종이 주문 확인서를 모두 모바일 영수증으로 변경해 매달 A4용지 250만장이 넘는 자원을 절약하고 있다. 지난해 5월부터는 미생물을 주입한 아이스팩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폐기 시 오수 정화효과를 주는 방법으로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중이다.
최근 SSG닷컴은 국내 최초로 콜드체인이 가능한 친환경 전기 배송차를 시범 운영하며 온실가스 배출 저감에도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