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비치, ‘뷰티 업계도 캐릭터 마케팅 열풍!’ 디즈니 협업 컬렉션 출시

최근 유통업계를 휩쓸고 있는 캐릭터 상품의 열기가 뷰티 업계에도 이어지고 있다. 독특하고 재미있는 상품에는 주저 없이 지갑을 여는 MZ세대 뷰티족을 공략하기 위해서다.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은 브랜드 이미지를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의 주목도를 높이고 소장 욕구를 자극할 수 있어 뷰티 브랜드들은 다양한 캐릭터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VIDIVICI)는 이달 디즈니와 협업해 대표 인기 캐릭터 ‘미키마우스’와 ‘미니마우스’를 활용한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비디비치가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비디비치 디즈니 협업 컬렉션은 브랜드의 글로벌 베스트셀러 제품인 클렌징 폼과 브이핏 쿠션으로 한정 수량 출시된다. 세련되고 심플한 블랙과 화이트 패키지에 앙증맞고 귀여운 미키 캐릭터를 새겨 넣어 특별함을 더했다.

먼저 2016년 6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판매량 1400만개를 돌파한 비디비치의 대표 제품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은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 듀오 디즈니 에디션’으로 선보인다. 휴대성을 높인 60ml 용량 두 개 세트로 구성했으며, 각각의 제품에 미키마우스와 미니마우스의 얼굴을 입혀 커플이 함께 나눠 사용하거나 센스 있는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중국 시장 전용으로 개발한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 디즈니 에디션 200ml’도 출시한다. 대용량을 선호하는 중국 고객들을 위해 기존 120ml에서 200ml로 용량을 늘렸으며, 중국인들의 취향을 저격한 골드 색상 조합의 미키 패턴을 개발해 패키지에 적용했다.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 티몰(T-Mall)에서만 단독으로 한정 판매된다.

비디비치의 클렌징 폼은 최근 까다로운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의 안전성평가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한 바 있어 중국 시장 점유율 확대에 보다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비디비치의 또 다른 인기 제품인 브이 핏 쿠션은 ‘퍼펙트 브이 핏 쿠션 디즈니 에디션’으로 출시된다. 고급스러운 블랙 용기에 금박으로 미키 캐릭터를 그려 넣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이 제품은 얇고 가볍게 발려 소량으로도 화장을 한 듯 안한 듯 내 피부 같이 편안하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땀과 유분에 강한 고밀착 포뮬러가 메이크업을 오랜 시간 유지시켜 줘 무더운 여름철에도 사용하기 좋다.

비디비치는 디즈니 협업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온라인 고객 행사를 마련했다. 이달 21일부터 31일까지 비디비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 디즈니 에디션 트라이얼 키트”를 증정한다.

25일 오후 9시에는 비디비치 디즈니 협업 컬렉션을 위한 특별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중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비디비치 제품과 함께 쓰기 좋은 미키가 그려진 세안 밴드를 증정하는 등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 관계자는 “제품 구매 시 재미와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2030 세대를 위해 처음으로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미키는 해외 명품부터 국내 브랜드까지 많은 업체들이 앞다퉈 협업하는 인기 캐릭터인 만큼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비디비치 디즈니 협업 컬렉션은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 및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SSG.COM 등으로 한정 수량 판매되며, 오프라인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본점 비디비치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