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이 환경의 날(6월5일)을 맞아 국내 인기 친환경 의류, 뷰티 브랜드와 협력해 특집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은 6월 3일(목) 오전 10시 신세계TV쇼핑 라이브와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90분간 진행된다.
당일 방송에서는 전 세계적 흐름인 플라스틱 줄이기, 지구 살리기에 동참하는 기업의 상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비와이엔블랙야크가 전개하는 글로벌 아웃도어 ‘블랙야크’, 친환경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나우’, 골프웨어 ‘힐크릭’의 친환경 의류와 더불어 저탄소 상품용기로 주목받는 ‘홉 에코뷰티(HOPE ECOBEAUTY)’의 뷰티 상품이 소개될 예정이다.
‘신세계TV쇼핑 라이브’에서 소개될 의류는 모두 ㈜비와이엔블랙야크에서 국내 페트병의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해 개발한 친환경 소재 ‘플러스틱(PLUSTIC)’으로 만든 제품이다. ‘플러스틱’은 국내에서 사용되는 재생섬유 원료의 대부분이 수입 페트병 원료에 의존하고 있던 문제점을 개선해 주목을 받았다.
더운 여름철에 필요한 흡습속건 기능과 통기성이 우수한 블랙야크 ’BAC두타2티셔츠’, 힐크릭 ‘앞판 포인트 카라 티셔츠’, 나우 ‘플러스틱 크루넥 반팔 티셔츠’를 소개할 예정으로, 당일 방송 한정 최대 56% 할인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다.
상품 소개와 함께 ㈜비와이엔블랙야크 본사 현장방송을 통해 페트병이 ‘플러스틱’ 원사로 재탄생하는 개발 공정을 소개하고, 고객과 함께 환경의 날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이다.
이어 소개될 친환경 뷰티 브랜드 ‘홉 에코뷰티’는 전 제품에 EWG 그린 등급의 원료를 사용한다. 또한 제품용기에 사탕수수, 옥수수, 나무 등의 추출물을 30% 이상 포함한 바이오 베이스 플라스틱(Bio-PET)을 적용해 탄소 발생량을 줄였다.
방송에서는 ‘홉 에코뷰티’의 대표 상품인 100% 생분해되는 클렌징&필링패드와 퓨어 네추럴 비누바 등 10종의 상품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인기 쇼핑몰 ‘11AM’의 대표이자 파워 인플루언서로 활약 중인 임여진 씨가 출연해 함께 제품을 소개하고, 뷰티 노하우도 공유한다.
신세계TV쇼핑 강명란 트렌드패션담당 상무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고객들과 함께 ‘환경보호’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방송을 기획했다. 물건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원료에서부터 사용 후 폐기하는 단계까지 생각하는 작은 습관이 모여, 환경보호를 위한 큰 걸음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