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이 오는 15일부터 27일까지 ‘올빼미 쇼핑족’을 위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6월들어 평균기온 20도를 웃도는 날이 지속되며 무더위에 늦은 밤 쇼핑을 즐기는 고객이 늘자 심야 쇼핑족을 위한 혜택 마련에 나선 것이다.
먼저, 밤 10시 30분부터 새벽 1시 30분 사이에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치킨 교환권 등의 식·음료 쿠폰을 선물한다. 또한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는 주말 저녁 8시부터 밤 12시까지 카테고리별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야식, 과일 등 인기 품목을 중심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아직 열대야가 찾아온 것은 아니지만, 신세계TV쇼핑의 저녁 시간대 이용 고객은 벌써부터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6월 판매데이터 분석 결과(6/1~6/11), TV상품 구매율이 가장 높은 시간대는 저녁 8~12시로 전체 매출비중의 41%를 차지했다. 5월 저녁 8~12시 평균 매출비중보다 8% 증가한 수치다. 같은 시간대 온라인몰의 일 평균 방문자 수도 5월 대비 15% 증가했다.
이에 따라 신세계TV쇼핑은 저녁 프라임 시간대에 맞춰 여름철 수요가 높은 패션, 뷰티, 가전 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한발 앞선 ‘올빼미족 마케팅’에 돌입할 예정이다.
신세계TV쇼핑 마케팅팀 이상수 팀장은 “신세계TV쇼핑의 심야 마케팅은 본래 매년 7~8월 무렵 진행해왔으나, 올해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고, 실제로 6월 들어 저녁 시간대 이용 고객수가 증가 추세를 보임에 따라 한 달 앞당겨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더불어 “심야혜택은 작년 진행 시 방문 고객 수가 17% 증가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마케팅으로 올해도 다양한 혜택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