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SSG랜더스와 함께 기부활동 전개

2021/08/22

이마트24가 SSG랜더스와 함께 사회공헌활동에 나선다.

이마트24는 이번 프로야구 시즌 후반기 동안 SSG랜더스의 홈경기 상황에 맞춰 기부금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

이마트24의 숫자 ‘24’와 야구의 ‘2사 상황’을 연계하여, 홈경기 시 주자가 있는 투아웃 상황에서 SSG랜더스 투수가 삼진을 기록할 때마다 50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며, 2사 만루 위기상황에서 삼진으로 마무리 하면 200만원이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적립된 기부금은 시즌 종료 후 삼진을 기록한 선수들과 이마트24의 이름으로 전달되며, 유소년 야구선수들과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꿈을 지원하는 데 쓰여질 예정이다.

이마트24는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SSG랜더스와 손잡고 기부금 전달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하게 됐다.

이번 기부 활동으로 2021시즌 프로야구에 대한 고객 들의 관심과 주목도를 높이고, 야구장을 방문에 응원하는 야구팬부터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에게 이마트24 브랜드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이마트24는 SSG랜더스가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경기하는 8월 28일 경기부터, 2사 만루 상황에서 삼진을 기록할 때 마다 전광판에 이마트24의 기부 메시지와 누적기부금을 노출해 선수들의 기를 살리고, 경기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지난 7월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최신맥주 골든에일 등 야구맥주 3종 출시를 시작으로 야구마케팅에 뛰어들었다. 야구 마케팅의 연장선상에 있는 이번 기부활동으로 이마트24의 야구맥주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내는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마케팅팀 한현민 파트너는 “SSG랜더스와 함께 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고민하던 중, 이마트24를 떠올릴 수 있고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기부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및 상생활동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이번 기부 활동 외에도, 경영주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동행기부’도 진행 중이다. ‘동행기부’는 경영주가 기부한 금액만큼, 이마트24 본사가 동일한 금액을 함께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이다.

또한, 이마트24는 전국 물류네트워크를 통해서도 재해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재해재난 구호 시스템도 가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