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주식도시락에 이어 업계 최초로 음악 저작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오는 30~31일 이틀 동안 진행되는 쓱데이를 맞아, 세계 최초 음악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와 손잡고 브레이브걸스 ‘롤린’, 임창정 ‘소주 한 잔’, 윤종신 ‘좋니’, 강수지 ‘보라빛 향기’ 등 80~90년대 가요부터 최신 인기 가요의 저작권 1주씩(20일 오후 2시 30분 기준, 84만6200원~6만3200원) 총 20명에게 선물하는 모바일앱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쓱데이가 진행되는 이틀 동안(30~31일) 이마트24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 부착된 캐릭터(딜리, 셜리)를 카메라로 스캔하면 뮤직카우 신규 가입 페이지로 연결되며, 뮤직카우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저작권 1주를 선물한다. 또 해당 프로세스를 통해 뮤직카우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중 이틀 간 선착순 600명(1일 300명)에게는 저작권 투자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뮤직카우 캐시(2천캐시)를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로 음악저작권 ‘주’를 보유하게 된 고객은 향후 뮤직카우를 통해 해당 지분만큼의 음악 저작권료를 매월 받을 수 있으며, 거래를 통해 추가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뮤직카우에서 거래되는 저작권은 정확히는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으로 주식과 유사하게 ‘주’단위로 거래된다.
이마트24는 주식, 한정판 스니커즈 등을 통해 재테크를 하는 ‘문화가 투자가 되고, 투자가 문화가 되는’ 트렌드에 맞춰 뮤테크(뮤직+재테크) 고객을 위해 이 같은 이벤트를 마련했다.
음악 저작권을 내건 쓱데이 메인 행사에 앞서 모바일 앱 AR게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음 달 2일(화)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AR게임 참여하기’(슈팅게임, 점핑게임 중 선택) 버튼을 누른 뒤, 특정 상품(민생라면컵, 민생감자칩, 빅참치마요 삼각김밥, 민생꿀배에이드 등)을 카메라로 스캔하면 AR게임이 활성화된다.
게임은 1일 1회 가능하며, 게임 미션을 5번 성공하면 경품 행사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경품 행사에 응모된 고객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LG스타일러(1명), 다이슨 청소기(3명), 다이슨 헤어드라이기(3명),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만원(5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를 선물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모바일 앱 이벤트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마트24는 맛있고 기분 좋은 경험이 가득한 매장을 만들겠다는 새로운 슬로건 ‘딜리셔스 아이디어’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로 주식도시락에 이어 음악 저작권을 선물하는 쓱데이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 AR게임이라는 새로운 형식의 사전 이벤트를 통해 20~40대 고객들에게 차별화 된 재미와 가치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이벤트는 딜리셔스 아이디어를 알리기 위해 탄생된 캐릭터 ‘딜리’와 ‘셜리’가 활용됐다.
이마트24 마케팅팀 정현우 파트너는 “고객들이 음악 저작권, 증강현실 이라는 차별화 된 마케팅 요소에서 재미와 흥미를 느끼는 한편, 옛날 게임을 연상케 하는 슈팅/점핑 게임을 통해 레트로 감성까지 느낄 수 있도록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편의점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니즈를 발굴할 수 있는 마케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지난 6월/8월 왓챠 팝콘, 7월 주식도시락, 8월 솔드아웃 한정판 스니커즈 / 명품백 선물 이벤트 등 MZ세대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이벤트를 지속하며 큰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