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전통 남대문 시장의 명물 ‘가메골손왕만두’를 가까운 이마트24에서 맛 볼 수 있게 됐다.
이마트24가 가메골손왕만두와 손잡고 PB상품 ‘아임이 가메골 왕만두’ 3종(반반/고기/김치)을 선보인다.
이번 상품은 단순 브랜드 제휴를 넘어, 가메골손왕만두로부터 받은 만두소를 사용한 동일한 크기의 만두를 즉석 냉동시켜, 남대문시장에서 먹던 가메골손왕만두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전자레인지 조리 후에도 쫄깃하고 촉촉한 만두피를 느낄 수 있도록 수십 번의 시행착오 끝에 최적의 만두피 반죽 배합비율을 찾아 적용하고, 대량 생산에 적합한 상품을 만들기 위해 저온반죽 후 숙성 과정을 거쳤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가메골손왕만두’에서 판매하는 만두의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편의점에 맞는 상품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 가메골손왕만두가 유통업계와 손잡고 상품을 개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마트24는 김치왕만두와 고기왕만두가 한 개씩 들어있는 ‘가메골 반반 왕만두(85g*2)’는 오늘(11/17)부터 판매를 시작하고, ‘가메골 김치왕만두(85g*2)’와 ‘가메골 고기왕만두(85g*2)’는 오는 22일(월)부터 판매 예정이다. 가격은 모두 3500원이다.
가메골손왕만두는 하루에 8천개 이상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높아, 줄을 서서 기다려 먹는 남대문 시장의 대표 맛집이다. 이마트24는 오랜 시간 기다리거나 멀리 가지 않고도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냉동 간편식으로 선보이게 됐다.
편의점에서 대표적인 냉동간편식인 냉동만두의 매출은 매년 평균 32%씩 증가하고 있다. 특히 날씨가 쌀쌀해지기 시작하는 10월부터 매출이 오르기 시작해, 겨울철에 매출이 집중되는 상품군 중 하나다. 실제로 지난 해 냉동만두 전체 매출 중 35%가 10월~12월 사이에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월별 매출로 봤을 때에도 12월, 11월, 10월 순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마트24는 냉동만두 상품군 매출이 증가하는 겨울시즌에 맞춰, 약 1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전통시장 맛집과 손잡고 왕만두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 편의점의 냉동만두 상품군 대부분이 군만두, 물만두로 편중되어 있는 가운데, 이마트24는 폭신폭신한 식감의 찐만두 형태인 아임이 가메골 왕만두로 차별화 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는 가메골 왕만두 상품이 냉동실에 오래 쟁여두고 언제든지 꺼내먹을 수 있어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아임이 가메골 왕만두는 이곳의 단골 손님이었던 이마트24 상품기획자(이하, MD)가 편의점 고객들에게 만두를 선보이고 싶은 마음에 기획하게 됐다. 처음에는 편의점과 협업 상품을 선보이는 것에 대해, 가메골손왕만두 사장님이 거절했지만 담당 MD가 이곳에 수십 차례 방문해 진심을 담아 사장님을 설득한 끝에 상품 출시를 할 수 있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말까지, 행사카드(비씨, 현대, NH농협, 삼성)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펩시콜라캔 또는 하루이리터500ml를 덤으로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 지역 맛집에 이어 전통시장 맛집과 협업… ‘딜리셔스 트립(Trip)’은 계속 된다
이마트24는 ‘딜리셔스 아이디어’라는 슬로건으로 변경하고,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먹거리와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경쟁력을 높이는데 힘을 쏟고 있다.
새로운 슬로건 출범 이후 첫 행보로 다양한 지역 맛집을 발굴해, 소비자들에게 맛볼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로 ‘딜리셔스 트립(Trip)’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딜리셔스 트립의 첫 상품으로 지난 8월 ‘케이트참마추김밥 2종’(마일드/핫)을 판매해, 출시 후 김밥 상품군 베스트 3에 이름을 올리며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가메골손왕만두와의 협업도 ‘딜리셔스 트립’의 일환으로, 지역 맛집에 이어 전통시장 유명 맛집의 맛을 그대로 가져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24 데일리팀 이유진 MD는 “전통시장 맛집 먹거리를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년여간의 설득과 개발 과정을 거쳐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이마트24에서 다양한 지역 맛집의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