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임직원 걷기 캠페인’을 통해 나눔 실천에 나섰다.
SSG닷컴은 24일 오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 본부에서 기탁식을 열고, 지역사회 저소득 조부모가정 아동들에게 기부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 조부모가정 : 만 18세 이하인 손자나 손녀와 65세 이상인 조부모로 구성된 가정
앞서 SSG닷컴은 지난 10월 한 달간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펼쳤다. 참여자의 누적 걸음 수가 1억 보를 달성하면 회사가 1천만 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총 1천 1백여 명의 임직원이 캠페인에 동참해 초기 설정한 목표의 160%인 1억 6천만 보를 걸으며 기부 조건을 초과 달성했다. 이를 누적 거리로 환산하면 약 11만 2천 km로, 지구 두 바퀴 반에 해당하는 거리다.
이번에 SSG닷컴이 세이브더칠드런 측에 전달한 기부금은 저소득 조부모가정 아동의 교육과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DREAM’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고령의 조모나 조부가 아동을 양육하는 조부모가정의 특성상 경제 활동에 대한 제약이 많아 생활고를 겪는 일이 잦다는 점을 고려했다.
앞으로도 SSG닷컴은 다양한 유형의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연 2회로 정례화하고, 기존 프로그램인 도서 나눔, 헌혈증 기증 활동도 지속 운영할 방침이다.
박상대 SSG닷컴 CSR 팀장은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을 챙기면서 손쉽게 나눔 활동에도 동참할 수 있도록 기부와 연계한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에 마련한 기부금이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임직원과 소비자를 아우르는 나눔 활동을 지속해왔다. 최근에는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와 일일 바자회 ‘아름다운 특별전’을 열고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 바 있으며, 임직원들이 매월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금액과 같은 액수의 후원금을 회사가 매칭해 기부하는 ‘희망배달캠페인’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