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안방에서 즐기는 도루묵 축제’… 공영라방과 함께 ‘속초 특산물’ 라방

2021/12/09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공영라방과 함께 10일 금요일 오후 8시 G마켓의 ‘라이브쇼’를 통해 ‘속초 도루묵·양미리 라방 축제’를 선보인다.

매년 진행되던 속초 대표 지역 축제인 ‘속초 도루묵·양미리 축제’가 코로나19로 인해 2년 연속 취소됨에 따라, 판로가 막힌 어업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G마켓이 라이브쇼를 통해 힘을 보탠다. 라이브쇼는 방구석 콘서트와 라이브커머스가 결합된 신개념 라이브방송으로, G마켓은 이번 방송을 통해 취소된 축제 현장의 아쉬움을 온라인으로 대신 전하고, 속초 지역 특산물의 판로를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라이브쇼에서는 겨울철 대표 별미인 도루묵과 양미리를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냉동 도루묵 40미’를 소비자가 2만9,000원에서 4,000원 저렴한 2만5,000원에, ‘반건조 양미리 40미’도 정상가에서 4,000원 할인된 1만2,5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5% 중복쿠폰’을 적용하면, 보다 더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판매 촉진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지역 특산물 도루묵으로 만든 ‘도루묵찌개 밀키트’와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6시내고향’, 유튜브 등으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개그맨 김용명이 쇼호스트로 출연하여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G마켓 플랫폼사업팀 편문성 매니저는 “코로나19로 지역축제 운영에 차질이 생기면서 판로가 막힌 어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기 위해, 공영라방과 손잡고 라이브쇼를 통해 지역축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국 농가 및 어업인과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적극 모색해 실천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G마켓은 지역 농어촌의 온라인 판로 활성화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손잡고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주기적으로 기획전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