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리셀마켓 ‘솔드아웃’과 식품업체 ‘팔도’와 손잡고 이달 14일(화) 한정판 ‘솔드아웃 왕뚜껑’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지난 8월 솔드아웃과 손잡고 한정판 스니커즈를 경품으로 내건 이벤트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에 또 한번 한정판 컵라면 상품으로 MZ세대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고객들은 이마트24의 한정판 ‘솔드아웃 왕뚜껑’ 패키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솔드아웃 이벤트 페이지로 연결되며, 상품에 동봉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솔드아웃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천/5천/1만/10만/100만 포인트가 랜덤으로 지급된다. 당첨 포인트는 즉시 확인이 가능하며, 포인트는 오는 1월 31일까지 등록을 한 뒤 한달 간 사용할 수 있다.
솔드아웃 포인트를 획득한 고객들은 자동으로 경품 행사에 참여되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최대 160만원 상당의 한정판 스니커즈를 선물로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2월 7일에 있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솔드아웃 왕뚜껑 컵라면 구매 시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고 스탬프 2개를 모으면, 추첨을 통해 56명에게 디올/발렌시아가/메종 마르지엘라 등 명품 브랜드의 신발/옷과 솔드아웃 포인트(1만원)를 선물로 제공한다.
1250원 컵라면을 두 개 구입 하면서 솔드아웃 포인트 획득은 물론, 160만원 상당의 한정판 스니커즈와 150만원 상당의 명품 브랜드 패션 아이템을 모두 노려 볼 수 있는기회다.
이마트24가 솔드아웃과 또 한번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유는 한정판 스니커즈와 리셀테크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들의 큰 호응이 있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8월 이마트24는 솔드아웃과 함께 한정판 스니커즈를 내건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행사 기간(8월 3일~31일) 동안, 솔드아웃 행사 상품(삼각김밥/김밥/샌드위치/햄버거) 매출은 지난 해 같은 기간 보다 36% 증가했으며, 솔드아웃의 결제 건수도 행사 직전 대비 200% 증가했다.
또한, 신발유튜버 ‘와디’와 협업해 만든 한정판 양말은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 예약구매를 통해 이틀 만에 완판 되는 기록을 세우는 등 패션과 재테크 관련 이벤트가 MZ세대의 호응을 얻음에 따라 이마트24의 제안으로 3사가 힘을 모으게 됐다.
■ MZ세대 마케팅 담당자, MZ세대의 관심 반영한 솔드아웃 왕뚜껑 협업마케팅 기획
이번 협업 마케팅은 이마트24 마케팅 담당자의 관심사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기획 됐다.
이마트24 마케팅 담당자는 자신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에는 과감히 소비하는 반면, 그 외에 다른 부분에서는 가성비 상품으로 지출을 아끼는 MZ세대의 소비패턴에서 착안해 마케팅을 기획하게 됐다.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구입하기 위해, 편의점에서 컵라면이나 도시락 등으로 가성비 있는 한끼를 즐기는 MZ세대들에게 이들이 플렉스(FLEX)하고 싶어 하는 상품을 선물로 제공하는 마케팅을 기획한 것.
특히, 이번 솔드아웃과의 협업마케팅에 왕뚜껑 컵라면이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왕뚜껑 컵라면 뚜껑의 면적이 넓고, 조리가 되는 동안 광고효과까지 있어 솔드아웃과의 협업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이라 판단했기 때문.
이번 솔드아웃 왕뚜껑 상품은 라면 이미지가 들어간 일반 왕뚜껑 패키지와 다르게, 솔드아웃에서 판매하는 알록달록한 스니커즈 이미지를 넣어 솔드아웃과 협업한 상품임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디자인 했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한현민 파트너는 “한정판 스니커즈 상품에 열광하는 MZ세대들의 심리와 소비 패턴을 분석해 마케팅을 기획하게 됐다”며 “큰 선물과도 같은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해 이마트24 브랜드가 오래 기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