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이 K팝 열기를 이끌고 있는 아이돌 그룹 몬스타엑스 민혁, 형원과 아스트로가 함께한 콜라보 콘텐츠를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INSSA OPPA G)’에서 오는 19일과 26일, 2회에 걸쳐 전격 공개한다.
인싸오빠 채널을 통해 각각 활약하던 두 그룹이 인싸오빠 콘텐츠에 함께 출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콘텐츠는 긴장감 넘치는 추리 서바이벌 웹 예능으로, 몬스타엑스의 멤버 민혁과 형원, 아스트로의 멤버 진진, 문빈, 라키, 윤산하가 출연해 치열한 두뇌 싸움을 펼친다.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두 K팝 아이돌 그룹의 완벽 호흡을 만나볼 수 있는 만큼, K팝에 빠져있는 세계인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두 그룹의 글로벌 영향력은 이미 G마켓에서 검증된 만큼, 이번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도 상당하다. 일례로 몬스타엑스의 앨범은 2021년 G마켓 글로벌샵에서 미국 고객에게 가장 많이 팔린 히트상품 2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발표한 미니앨범 ‘노 리밋(No Limit)’은 G마켓 글로벌샵의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인 ‘메가G’(11월 1일~12일)에서 미국 히트상품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지난 6월, 민혁과 형원이 인싸오빠 시즌5의 모델로 발탁된 후 글로벌샵 제품을 소개하는 웹예능 콘텐츠도 평균 조회수 약 100만회, 좋아요 1만개 이상을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아스트로도 마찬가지다. 일본, 태국, 대만, 미국 등에서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 아스트로의 MJ와 라키는 G마켓 글로벌샵의 두 번째 웹드라마 ‘숨은 그 놈 찾기’의 주인공으로 활약했고, 문빈과 윤산하는 카메오로 출연하며 힘을 보탰다. 본편에 앞서 공개한 티저 영상은 조회수 120만을 돌파했고, 에피소드 별 평균 조회수는 145만회에 달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G마켓 글로벌샵 이주철 본부장은 “이번에 공개하는 웹콘텐츠는 미국, 일본, 태국, 대만 등 글로벌 팬층이 두터운 두 그룹의 콜라보로 탄생한 만큼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며, “최근 K컬처, K콘텐츠에 대한 글로벌 고객의 관심이 뜨거워진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K팝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트렌드를 선도할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MZ 세대를 타깃으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는 K팝, K뷰티, K패션 등 한국 문화를 알려주는 채널로 구독자 53만명을 돌파하며 브랜드 채널로서는 이례적으로 유튜브 실버버튼(구독자 10만명 이상)을 획득하기도 했다. 특히 예능 콘텐츠, 웹드라마, 라이브방송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MZ 세대에게 재미와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참여 판매자들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등 마케팅 플랫폼 역할까지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