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신예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 ‘2021 뉴컨셉 프로젝트’ 연말 결산 공개

W컨셉이 올해 새롭게 입점한 유망 디자이너 브랜드의 연간 성적표를 공개한다.

W컨셉은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2021년 가장 인기 있었던 30개의 루키 브랜드를 선정하는 ‘뉴컨셉 어워즈’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W컨셉은 지난 1월 신예 디자이너 브랜드의 육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뉴컨셉 프로젝트’를 처음으로 도입해 매주 화요일마다 주목할 만한 브랜드를 소개해왔다.이번 행사는 올 1월부터 10월까지 뉴컨셉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인 400여 개의 입점 브랜드 중 인기 브랜드를 큐레이션해 선보이며 신예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뉴컨셉 어워즈에서는 매출 신장률, 관심 브랜드, 리뷰 등 3가지 기준에 따라 선정된 총 30개 브랜드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인 브랜드는 ‘넥스트 탑 레벨(Next Top Level)’을, 많은 고객으로부터 관심 브랜드로 담아진 브랜드는 ‘마이 픽 브랜드(My Pick Brand)’를, 구매 후기가 많이 올라온 브랜드의 경우 ‘트러스팅 브랜드(Trusting Brand)’를 수여한다.

‘넥스트 탑 브랜드’로 선정된 브랜드는 ‘레미(Lemme)’, ‘리플라(Lifla)’, ‘영오(YOUNGOH)’ 등이다. 고급스러운 소재감의 오버핏 의류와 포인트가 되는 부츠, 샌들 등을 선보여 올해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 픽 브랜드’로는 ‘오이에프(OEF)’, ‘로아주(Roaju)’, ‘블라우문트(BLAUMOND)’ 등이 선정됐다. 독특한 패턴, 프린트가 적용된 의류나 미니멀한 패션에 포인트가 되는 액세서리, 신발 앞코가 각진 스퀘어토 부츠 등이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트러스팅 브랜드’에는 일상 생활에서 쉽게 코디가 가능한 기본 아이템과 패션에 포인트를 주는 제품을 선보인 ‘모메벤(momeben)’, ‘애프터홈파티(afterhomeparty)’ 등이 선정됐다.

행사 기간 동안 W컨셉은 어워즈 선정 브랜드에 한해 사용할 수 있는 21% 할인쿠폰 2장을 발급한다. 또한, 고객 참여 이벤트인 ‘내가 좋아하는 컨셉(MY FAVORITE CONCEPT)’을 진행해 내년도 뉴컨셉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를 담은 댓글을 작성한 고객 중 30명을 선정,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고윤정 W컨셉 영업전략 팀장은 “올해 처음으로 ‘뉴컨셉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신예 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할 수 있었다”며 “내년에는 더욱 많은 디자이너 브랜드를 육성해 고객에게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