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봄 라운딩 위한 혜택이 풍성, 골프도 멤버십 시대! ‘골프 클럽’ 시즌 1 선보여

2022/03/10

 

이마트가 골프클럽 시즌 1을 런칭, 골프인(人)을 위한 맞춤형 혜택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3월 10일(목)부터 6월 8일(수)까지 3달간 다양한 할인쿠폰과 적립 혜택을 가진 ‘골프클럽’ 시즌 1을 선보인다. 고객들은 ‘이마트앱’에서 3월 10일 오전부터 골프클럽에 가입할 수 있다.

‘골프클럽’과 같은 이마트 클럽 멤버십은 고객의 세분화된 니즈를 맞추기 위한 이마트의 고객 맞춤형 락인(Lock-in) 전략이다.
* 락인(Lock-in) 전략 : 고객을 가둔다는 의미로, 다양한 혜택을 통해 집객 및 고객의 충성심을 강화하는 전략

이전까지 대형마트 멤버십 제도가 전체 구매 금액에 연동되어 단순히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수준이었다면, 이마트는 ‘클럽’ 멤버십을 통해 고객 개개인이 ‘자주 구매하는’ 품목을 분석하여 할인쿠폰을 증정,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는 골프클럽 시즌 1 런칭을 기념하여, 다양한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골프 클럽에 가입한 고객들은 골프화, 골프 모자, 골프 가방 등 골프 용품 20% 할인쿠폰, 골프공, 골프장갑 등 골프 소모품 50% 할인쿠폰, 골프채 5% 할인쿠폰 등 총 3종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상세내용 이마트앱 고지 참조

사용기간은 골프클럽 시즌 1 운영 기간인 3/10일(목)부터 6/8일(수)까지며, 해당기간 1인 1회 발급 가능하다.

또한, 누적 구매 금액에 따른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골프클럽 시즌 1 운영 기간 내 누적금액이 올라갈수록 이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마트 금액권’의 액수도 올라가는 식이다.

가령 누적금액이 100만원-200만원이면 이마트 금액권 1만원을, 200-300만원이면 이마트 금액권 2만원을 증정한다. 이마트에서 골프 관련 상품을 구매하고 이마트앱 모바일 포인트카드로 적립하면 누적금액이 쌓이며, 이마트 금액권은 골프클럽 시즌 1 종료 후 대상자에 한해 MMS로 개별 전송된다.

이마트가 비식품 품목 중 처음으로 ‘골프’를 선택하여 클럽을 런칭한 이유는 온라인혜택에 친숙한 MZ세대의 이마트 골프용품 구매 비중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22년 2월 기준 전체 연령에서 20-30대의 골프용품 구매 비중은 20.1%로 20년 2월 12.5%에 비해 크게 상승했다. 또한 최근 6개월간 20-30대 고객의 골프용품 구매 실적 역시 62.1% 증가했고, 방문 고객수도 전체 연령대 보다 10%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비교 기간 : 2021년 8월~2022년 1월, 2020년 8월~2021년 1월 비교

이에 힘입어 2021년 골프 용품 매출은 20년 대비 45.1% 가량 상승했으며, 이 상승세를 이어 받아 올해 1-2월 역시 전년 동기대비 38.7%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이마트는 골프 입문자가 증가하는 점을 반영, 이마트 내 골프전문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골프 매장은 시타실을 갖췄으며, 전문 판매원이 상주하고 있어 고객에게 가장 잘 맞는 골프 클럽과 용품을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현재 전국의 이마트 43개 스포츠 매장에서 골프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말 50개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로써 고객들은 시타실을 갖춘 골프 전문매장에서 골프클럽을 통해 받은 할인쿠폰으로 자신과 가장 잘 맞는 용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이마트 김수인 골프용품 바이어는 “MZ세대 유입 등 골프 인구가 늘어나는 상황에 맞춰, 더욱 특화된 혜택을 드리기 위해 ‘골프 클럽’ 멤버십 제도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많은 고객들이 필요한 혜택을 더 크게 누릴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맞춤형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마트 클럽 멤버십이 많은 고객에게 인기를 끌며 이용 고객 수가 100만명을 돌파해 눈길을 끈다.

이마트는 코로나19 이후 내식 소비가 늘어나면서, 육식 인구를 위한 ‘미트 클럽’과 이마트 회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산지회 클럽’, 한국인의 주식 양곡에 대해 할인을 해주는 ‘건강밥 클럽’을 선보였다.

또한, 밀키트 및 즉석조리 식품의 인기가 증가함을 인지, 이마트의 차별화된 식품 브랜드 ‘피코크 클럽’ 즉석조리 클럽인 ‘키친델리 클럽’을 런칭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주류인 와인과 와인 안주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와인 클럽’을 런칭, 이마트 그로서리 (grocery, 먹거리) 전반에 걸쳐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