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라이브커머스 ‘G라이브’의 인기에 호응해 오는 4월 29일까지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경품 이벤트도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에는 특별히 아이돌 그룹 EXID의 멤버이자 배우로 활동 중인 하니가 참여한다.
G라이브는 G마켓에서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방송으로, 다양한 메가 브랜드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초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컨셉의 방송 ‘장사의신동’ 등 독특한 포맷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중 매일 밤 8시에 파격 특가 방송을 편성하고, 중독성 넘치는 숏무비 형태의 광고 영상을 선보인다. 하니가 참여한 광고 영상은 G라이브는 물론, 유튜브를 비롯한 여러 SNS 채널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매일 밤 8시엔 G마켓 G라이브’라는 키 메시지를 각종 드라마와 예능, 광고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하니를 통해 전달할 계획이다.
광고 영상은 하니가 G라이브가 시작되는 밤 8시만 되면 소속 그룹 EXID의 히트곡 ‘덜덜덜’을 유쾌하게 개사한 곡에 맞춰 춤을 추며 G마켓 라이브방송을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보는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호러와 멜로, 그리고 드라마 버전의 총 3가지 시리즈물로 상영된다.
캠페인 종료 시까지 G라이브를 통한 풍성한 쇼핑 장려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주중 밤 8시에 진행되는 G라이브의 실시간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G마켓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 5만원을 매 방송마다 2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의 방송 중 매주 1명의 댓글을 추첨해 최신형 스마트폰(갤럭시S22)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선보인다.
이 외에도 캠페인 기간에는 평소보다 더욱 강력해진 라방 특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14일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 자연마루/썬키스트와 함께 선보이는 ‘썬키스트 고당도 오렌지’를 시작으로 ▲프리메라(15일) ▲리바트키친(16일) ▲컴포트랩(17일)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 상품들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G마켓에서 ‘G라이브’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으며, 주중 매일 밤 8시에는 실시간으로 라이브방송 시청 및 참여가 가능하다.
G마켓 마케팅본부 이정엽 본부장은 “실시간 소통을 통해 소비자에게 정보를 공유하고, 니즈를 확인할 수 있어 급부상 하고 있는 라이브방송을 더욱 알리기 위해 대대적인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포맷과 풍성한 혜택으로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