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인기 한정템 판매처로 떠오른 ‘편의점 앱’! 캠핑 필수템 ‘조선토치’ 앱(APP) 예약 판매!

2022/04/18

이마트24는 이달 18일(월, 오늘)부터 모바일 앱(APP) 예약구매를 통해 캠핑족 필수 아이템인 ‘휴대용 토치’를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휴대용 토치는 캠핑족들이 직화 요리나 불을 피울 때 사용하는 필수 아이템으로, 이마트24와 국내 라이터 업체가 단독 기획으로 개발된 상품이다.

기존 휴대용 토치 가격이 2~3만원대인 것에 비해, 이 상품은 9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과 유사한 성능에 캠핑족들 사이에서 일명 ‘조선토치’라는 이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마트24 비식품팀 이대연 MD는 캠핑 관련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지난해 겨울 해당 상품을 국내 라이터 업체와 기획해 출시하게 되었고, 올해 초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이틀 만에 5개월치 물량이 모두 소진 됐다.

이후 경영주와 고객들의 요청이 이어져 금번 추가 생산분에 대하여 앱 판매를 진행하게 됐다.

한정 수량의 인기 상품은 오프라인 매장 대신 모바일 앱을 통한 판매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는 모바일 앱을 통해 애플펜슬2세대’ 1000개 한정 판매를 진행해 5일만에 완판, 신발 유튜버 ‘와디’와 손잡고 기획한 한정판 커플양말 1000세트는 하루 만에 완판 하는 기록을 세우고, 닌텐도 스위치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 한정 수량을 모바일 예약 판매로 진행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모바일 앱 예약구매는 앱에서 결제하고, 고객이 지정한 일자/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어, 고객들은 구매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인기 상품의 경우 한정수량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모든 점포에서 판매가 어려운데, 모바일 앱 예약 판매를 진행함으로써 고객들은 매장에 헛걸음 하는 수고를 덜고, 가맹점은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어 인기 한정템의 앱 판매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것.

이마트24 비식품팀 이대연 MD는 “캠핑의 계절을 맞아 준비한 이번 휴대용 토치 앱 예약 판매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을 지속 선보여 모바일을 이용하는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들이고, 동시에 앱으로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한 고객이 다시 앱을 찾도록 하는 선순환이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