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 모바일 페이지를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MZ세대 소비자들의 수요가 많은 특화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여 ‘먼데이 문’을 뷰티 놀이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뒀다.
먼저, 전문관 안에 ‘쓱배송 뷰티’ 탭을 새로 만들어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뷰티 상품을 모아볼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도 쓱배송과 새벽배송을 통해 뷰티 상품을 배송해왔지만, 이마트몰과 새벽배송몰에 각각 산재해 있어 구매 가능한 상품을 한 눈에 보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SSG닷컴은 선물하기 품목 중 뷰티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30%를 웃돈다는 점을 고려해 ‘선물하기’ 탭도 신설했다. 이 탭에서는 인기 뷰티 상품 리스트는 물론, 성별, 가격대, 상품 카테고리를 지정하면 맞춤형 선물을 추천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 ‘메이크핏(Makefit)’을 전문관 안에 별도 탑재했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이는 스마트폰의 셀카 기능을 연동해 ‘로레알’ 산하 뷰티 브랜드 상품의 다양한 색상 옵션을 매장 방문 없이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기존에는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웹이나 앱에서 별도 검색해야 했지만, 이제는 전문관을 둘러보는 과정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 기존 먼데이 문의 장점으로 꼽히던 ‘단독 브랜드관’도 한층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앞서 SSG닷컴은 ‘엘카코리아’, ‘로레알’, ‘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뷰티 브랜드와 업무협약(JBP)을 맺고 브랜드관을 열어 단독 상품 선론칭과 특화 프로모션 등을 진행해왔다. 뷰티 카테고리는 개인의 브랜드 선호가 뚜렷한 만큼, 이를 앞세워 세분화된 수요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SSG닷컴은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전문관 리뉴얼을 기념하는 ‘먼데이 문 위크’ 스페셜 행사를 진행한다.
SSG닷컴은 이 기간 ‘아모레퍼시픽’, ‘록시땅’, ‘맥’, ‘나스’, ‘클라랑스’ 등 백화점 뷰티 브랜드와 ‘스킨푸드’, ‘라로슈포제’ 등 인기 스킨케어 브랜드를 엄선해 할인, 사은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디올 뷰티’, ‘키엘’ 등의 신제품 론칭 행사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아모레퍼시픽 단독 브랜드관에 ‘좋아요’를 누르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0% 할인 쿠폰을 발급하고, 일부 상품은 구매 시 뷰티 포인트 1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오페’, ‘라네즈’ 등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혜택가에 선보이며,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의 대표 상품 구매 시 하트 티스푼을 증정한다.
또한, 8일까지 릴레이 라이브 방송도 실시한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를 통해 ‘아모레퍼시픽’, ‘키엘’, ‘클라랑스’, ‘라네즈’, ‘라부르켓’의 상품을 매일 차례로 선보인다.
정영재 SSG닷컴 뷰티MD팀장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이 쓱닷컴만의 뷰티 쇼핑 콘텐츠를 한층 편하게 경험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수요를 반영해 뷰티 전문관을 지속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