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배달의 민족과 와인 컬래버레이션!

2022/07/01

이마트24가 배달 플랫폼 ‘배달의 민족’(이하, 배민)과 손잡고 7월 이달의 와인 행사를 전개한다.

이마트24 와인 MD가 추천하는 ‘이달의 와인’ 8종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함과 동시에, 배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1천원/2천원/3천원)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이번 컬래버레이션 와인 패키지에는 각 와인에 어울리는 푸드 페어링(Food pairing,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조합)을 제안하는 내용이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아블로 인텐스 레드’는 달지 않은 레드와인으로, 마라탕, 팟타이, 찹스테이크가 어울리며, 살짝 달콤한 화이트와인 ‘샤또 생 미쉘 콜럼비아밸리 리슬링’에 어울리는 음식으로는 양념치킨, 떡볶이 등 매운 음식과 기름진 중식을 추천한다. 또한, 달지 않은 화이트와인 ‘피오체사레 랄트로 샤도네이’에는 샐러드, 오일파스타, 샌드위치를 추천한다.

이마트24는 와인에 어울리는 음식을 고민하거나, 반대로 음식에 어울리는 와인을 구입하려는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다양한 먹거리를 선택할 수 있는 배달 플랫폼과 손잡고 와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

특히, 거리두기 속에서 홈술/혼술을 즐기는 고객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와인을 구입해, 음식을 배달시켜 먹는 소비패턴이 자리잡게 됨에 따라 이번 배달 플랫폼업체와의 협업으로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이번 배민 컬래버레이션 와인은 이마트24가 칠레 유명 와이너리 콘차이토로와 협업해 편의점 단독으로 출시해 베스트셀링 와인으로 자리잡은 ‘디아블로 인텐스 레드’, 140년 역사를 자랑하는 이태리 명품와인 ‘피오 체사레 랄트로 샤도네이’ 등을 포함한 8종으로, 시중가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와인과 함께,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이달의 칵테일’로 리큐르 상품에도 힘을 줬다.

이마트24는 7월 이달의 칵테일로 이태리 전통 레시피로 만든 레몬 리큐르 ‘리몬체 클래식(500ml)’과 다즐링 등 프리미엄 티(tea)를 넣어 만든 홍차 맛의 달콤한 티 리큐르 ‘티핀(750ml)’을 선보인다.

리몬체 리큐어는 토닉워터, 탄산수, 사이다 등과 1대 3 비율로 섞어 얼음잔에 넣어 레몬 칵테일로 즐길 수 있으며, 토닉워터 대신 스파클링 와인을 섞어 진한 레몬 풍미의 와인으로도 즐길 수 있다.

티핀 리큐어는 우유와 1:3 비율로 섞어 밀크티 맛의 독특한 칵테일을 맛볼 수 있는 상품이다. 리몬체와 티핀은 7월 한달 간 각각 22000원, 4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손아름 이마트24 와인 MD는 “편의점 고객들의 취향이 다양해짐에 따라, 매월 다양한 와인과 칵테일을 선보이려고 노력 중이다”라며

“이번 배민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실질적인 혜택과 함께 와인 푸드 페어링으로 와인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