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멤버십 이용료 지원부터 할인 쿠폰, 구매 적립 등 생활 밀착형 쇼핑 혜택을 한 곳에 모은 전용 신용카드를 선보인다. 지난 5월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공식 론칭한데 이어 이번에는 혜택과 연계한 카드를 선보이며 충성도 높은 고객을 추가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이 현대카드와 함께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Private Label Credit Card)인 ‘SSG.COM카드 Edition2’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SSG닷컴이 현대카드와 PLCC를 출시하는 것은 지난 2019년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SSG닷컴이 이번에 선보이는 카드의 특징은 SSG닷컴과 G마켓·옥션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이용하는 기존, 신규 고객 모두에게 특화된 혜택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우선, 카드 발급 고객은 스마일클럽에 자동으로 가입된다. 스마일클럽 멤버십 공용 혜택인 장보기 5% 적립, 최대 12% 할인쿠폰, 스타벅스 사이즈업 등과 함께 쓱닷컴 전용 혜택인 장보기 무료배송, 비장보기(라이프스타일) 할인 쿠폰을 제공받게 된다. 여기에 전월 사용 실적 기준(월 30만원)을 달성한 고객은 스마일클럽 월 이용료 3,900원을 전액 면제 받는다.
장보기 구매 금액의 최대 12%까지 SSG머니로 적립받을 수 있는 카드 전용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스마일클럽 고객에게 제공되는 장보기 상품(쓱배송, 새벽배송) 5% 적립 혜택과 별개로, 카드 서비스를 통해 월 최대 1만원까지 최대 7%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SSG닷컴 이외의 사용처에서 결제 시에는 0.5% 적립이 적용된다. SSG머니는 전국 이마트·신세계백화점·스타벅스 등 신세계그룹 온-오프라인 채널 이외에 모든 SSG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스마일캐시로 전환 시 G마켓과 옥션에서도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카드 발급 방식은 간편하다. SSG닷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에서 발급 가능하며, 스마일클럽 가입과 동시에 정기결제 등록이 적용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결제 수단으로 저장할 경우 SSG페이 가맹점 어느 곳에서나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연회비는 1만원으로 국내 전용과 국내외 전용(VISA)가 동일하다.
이재은 SSG닷컴 통합마케팅팀장은 “스마일클럽 멤버십에 이미 가입한 고객이나 잠재 고객 모두에게 매력적인 혜택으로 설계한 전용 카드를 통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며 “향후에도 멤버십과 연계한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 신규 멤버십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가입 프로모션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먼저, 7월 한 달 동안 매주 월요일마다 장보기 상품 구매 시 기존 적립의 2배에 해당하는 10%를 적립해주는 ‘더블적립 DAY’를 운영한다. 또한 매일, 오전 9시마다 뷰티, 패션 등 특정 카테고리 상품에 한해 적용 가능한 50%, 20%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이외에도 스마일클럽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첫 달 무료 이용 혜택, 신세계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