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리셔스 아이디어’ 이마트24가 ‘맛’을 위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자체 브랜드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아이스크림 수요가 본격적으로 증가하는 휴가철을 맞아 이마트24는 이달 19일(화)부터 성주 대표 농산물인 참외를 모티브로 한 ‘성주참외콘(2,000원)’과 부산 대표 간식인 씨앗호떡을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한 ‘부산씨앗호떡콘(2,000원)’을 판매한다.
성주 참외는 전국 참외 생산량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경북 성주군의 대표적인 특산품으로 가야산과 낙동강 연안의 비옥한 토양에서 자라 아삭아삭하고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부산 씨앗호떡은 부산 시장의 대표 관광 명물로 쫄깃한 호떡 속에 달달한 시럽과 해바라기씨, 호박씨, 땅콩 등의 견과류를 가득 넣어 달콤하면서도 고소하게 씹히는 식감을 더한 것이 일품이다.
이마트24는 이번 지역 특산물 아이스크림 2종 출시로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로컬 푸드를 세대 구분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크림에 접목시켜 대중적인 친숙도가 높은 만큼 여름철 다양한 고객의 입맛 공략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마트24가 선보이는 ‘아임e 성주참외콘’은 성주 참외 과육이 담긴 아이스크림 속에 해바라기씨를 넣어 참외와 흡사한 비주얼은 물론 성주 참외 수제청이 가미돼 상큼하면서도 색다른 청량감을 선사한다.
또한 이마트24의 ‘아임e 부산씨앗호떡콘’은 계피, 호떡시럽, 땅콩가루 등이 함유돼 풍부한 시나몬 향과 특유의 고소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아이스크림으로 콘 상단에 톡톡 씹히는 견과류 토핑을 푸짐하게 올려 씨앗호떡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지역 특산품 아이스크림 2종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일)까지 해당 상품을 2개 구매 시 1개를 덤으로 주는 ‘2+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24 제휴 통신사(KT멤버십)를 통한 중복할인도 가능하다.
이마트24가 이처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PL상품(자체개발상품)을 지속 선보이는 것은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은 로컬 푸드를 통해 고객들에게 해당 상품을 자연스럽게 인지시키고 맛과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확대하기 위함이다.
특히 전국 이마트24 매장을 통해 지역 특산물의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대중에게 익숙한 로컬 푸드의 맛을 PL상품에 접목시켜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함은 물론 해당 상품이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겠다는 전략 또한 지역 명물 상품 개발의 이유 중 하나다.
이마트24는 앞서 2019년 이천쌀을 활용한 ‘아임e 이천쌀콘’이 스테디셀러가 된 만큼이번에 출시한 성주참외콘과 부산씨앗호떡콘도 이천쌀콘의 명성의 이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천쌀콘은 출시 직후 콘아이스크림 상품군에서 세 달간 매출 1위를 차지했고 현재(7월 18일, 월)까지 해당 상품군 베스트 5에 매달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마트24는 향후 다양한 지역의 유명 식재료를 활용한 PL상품을 지속 선보여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로컬 푸드 라인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조계동 이마트24 데일리팀장은 “고객들에게 익숙한 지역 특산물을 상품 패키지 전면에 내세워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뿐만 아니라 상품의 맛과 품질에 공을 들인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며
“향후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지역 명물 상품군을 구축해 대중적인 상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해당 상품을 통한 고객과의 접점 또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