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과 옥션이 추석을 앞두고 8월 22일부터 오는 9월 6일까지 총 16일간 대규모 할인 행사인 ‘한가위 빅세일’을 진행한다.
2만 2천여 판매자가 참여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식품 △생필품 △패션뷰티 △디지털가전 △리빙레저 등 5개 카테고리로 분류한 ‘브랜드관’을 개설해 각 카테고리별 전용 상품을 선보인다. 정관장, 바디프랜드, LG, 삼성, 아모레퍼시픽, CJ제일제당 등 60개 브랜드사가 동참, 고물가에 가성비를 고려한 가공식품 및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동원 선호 설 선물세트’, ‘완도산 활전복 세트’, ‘나주 신고배 선물세트’, ‘설화수 순행클렌징폼 선물세트’, ‘정관장 에브리타임 밸런스’, ‘아이닉 대용량 스텐 에어프라이어’, ‘나이키 에어맥스 FW 신상’, ‘삼성 비스포크제트 청소기’ 등이 대표적으로 반값 이하 상품도 대거 포진했다.
또한 ‘특가관’을 통해 일자별 테마를 선정, 대표 테마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프로모션 첫날은 ‘노트북/PC 사는 날’로 비교적 고가에 속하는 디지털기기를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뒤이어 가전, 가공식품, 건강식품, 신선식품, 뷰티 등 다양한 테마전이 있다.
같은 기간 매일 평일 오후 8시 ‘한가위 빅세일 특집 라이브쇼’를 총 12회 특별 편성했다.
자사 라이브커머스 ‘G-LIVE’, ‘A-LIVE’를 통해 LG와 로보락의 가전, 과일 선물세트, 브랜드별 선물세트, 해외여행 패키지, 스마일배송 BEST 상품 및 스마일프레시 ‘피코크 명절 먹거리’ 등을 라이브 전용 특가와 혜택에 판매하며, 방송 횟수와 판매 상품은 각 사이트별로 상이하다.
지난 11일 SSG닷컴의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 가능한 스마일프레시관 신설을 기념해 준비한 스마일프레시 상품도 눈에 띈다. ‘샤인머스켓’, ‘한우 국거리 1등급’, ‘피코크 삼원가든 꽃갈비찜’, ‘노브랜드 냉동 차돌박이 바로구이 소고기’를 비롯한 요일별 특가 상품을 새벽배송 또는 당일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자사 배송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전용 상품도 마련하는 등 배송이 몰리는 연휴 준비 기간을 앞두고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게 배송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누구나 매일 발급 가능한 ‘20% 할인쿠폰’에 추석 빅세일 기간 2회 추가 발급되는 최대 10만 원까지 할인되는 ‘15% 할인쿠폰’ 적용 시 더욱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스마일클럽 멤버십 회원은 동일한 할인쿠폰을 각 1회씩 한 번 더 발급해준다.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스마일카드나 삼성/KB국민/NH농협카드 결제 시 최대 5만 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즉시할인 및 중복쿠폰 혜택도 제공하며, 카드 혜택은 일자별 및 사이트별 구매 상품에 따라 상이하다.
이 외에 ‘랭킹관’을 통해 한가위 빅세일 기간 가장 많이 판매되는 인기 상품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전체 프로모션 판매 상품과 혜택은 각 사이트별로 다르게 적용되며, 자세한 사항은 G마켓과 옥션에서 ‘한가위 빅세일’ 검색 시 확인 가능하다.
양재도 지마켓 프로모션실장은 “추석을 맞아 다양한 선물과 필요한 상품 등을 마련하는 고객들을 위해 프로모션과 라이브 방송을 통해 특가로 준비, 치솟는 물가에 가격 부담을 낮춘 상품을 대거 마련한 것이 이번 한가위 빅세일의 특징”이라며 “또한 그룹사간 협업을 통해 신설한 스마일프레시를 통해 더욱 많은 상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