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더핑크퐁컴퍼니와 손잡고 SSG랜더스필드에 ‘핑크퐁 아기상어’ 랜드마크 매장 오픈!

2022/09/01

이마트24가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와 손잡고 핑크퐁 아기상어(이하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한 랜드마크 매장을 선보인다.

이마트24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랜드마크 매장인 ‘문학파크스퀘어점’을 오픈 한다.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은 인천SSG랜더스필드 야구장을 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는 24평 규모의 매장이다. 일반 점포와 달리, 외관을 SSG랜더스 야구 유니폼을 입은 원둥이, 아기상어, 랜디 캐릭터로 장식해 멀리서도 눈에 띈다.

매장 내부에는 아기상어 캐릭터 상품으로 구성된 캐릭터상품존(zone)이 설치되어 있으며, 고객들이 매장 곳곳에서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도록 내부 공간을 구성했다.

이마트24는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랜드마크 매장을 선보이기 위해 더핑크퐁컴퍼니의 아기상어와 손잡게 됐다. 이마트24가 캐릭터를 적용한 매장을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으로,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는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해 차별화를 시도하고 나선 것이다.

캐릭터를 통해 어린 연령층을 포함한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이마트24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아우르는 고객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좋은 인상을 남겨, 이마트24를 떠올리고 방문이 지속되도록 하는 생애주기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캐릭터 매장을 오픈 하게 됐다.

이마트24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핑크퐁 아기상어를 통해, 원둥이와 랜디 캐릭터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이끌어 내는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야구 유니폼을 입은 새로운 모습의 아기상어 캐릭터가 야구장을 찾은 야구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랜드마크 매장을 시작으로 향후에는 이마트24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아기상어 협업 상품 및 캐릭터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며, 지역 특색을 반영한 랜드마크 매장도 오픈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편의점이 단순히 물건을 구입하는 공간이 아닌, 이색적인 체험을 통해 캐릭터와 이마트24 브랜드를 오감으로 즐기고, 기분 좋게 들렸다 갈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펼친다.

SSG랜더스 홈경기가 열리는 오늘(9/1) 원둥이 탈을 쓴 이마트24 관계자가 랜더스필드 경기장 내/외부를 누비며 야구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한 7번 게이트 쪽에는 원둥이, 아기상어, 랜디 캐릭터의 포토존을 설치해 SSG랜더스 구장을 찾은 고객들이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9월 1일부터 4일까지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을 촬영 한 뒤, 자신의 SNS에 해시태그(#랜더스승리요정 #원둥이 #아기상어 # 랜디)와 함께 사진을 업로드 하면 인증샷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올스타유니폼(2 명), 선수 싸인볼(4 명), SSG랜더스 잔여 홈경기 2인 예매권*+ 이마트24 할인 쿠폰(50 명, 1만 원 이상 구매 시 2200 원 할인쿠폰, 주류/담배 상품은 제외)을 선물로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9월 5일에 있을 예정이다.
* 홈경기 예매권은 9월 17일 이후 경기, 일반 좌석에 한함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 상무는 “귀여운 원둥이, 아기상어, 랜디 캐릭터를 함께 등장시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SSG랜더스 모든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펀(FUN)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체험형 랜드마크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랜더스필드에서 야구경기를 즐기기 전과 후, 가족, 친구, 연인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야구장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한편, 이번 매장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