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가 거리두기 해제 후 3년만에 맞는 추석을 기념해 고객들이 소중한 사람들과 다시금 직접 마주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스타필드 고양은 9월 1일(목)부터 12일(월)까지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 ‘2022 한복문화주간’ 사전행사를 진행, 아름다운 전통의상 ‘한복’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마련했다.
무형문화재 제89호 침선장 이수자인 김인자 장인이 지은 전통한복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아이들부터 어른, 반려견 한복까지 다양한 세대가 한복을 통해 공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통한복 명장과 피규어 아티스트가 협업한 한복 피규어도 최초로 전시되며, 한가위 전통놀이 체험, 무형문화재 화혜장(전통 가죽신을 만드는 장인) 이수자와 함께하는 전통꽃신 만들기, 아메바컬쳐 소속 작가들이 스케치한 민화 엽서 색칠하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흥겨운 한가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설 자리가 좁아진 한복 디자이너들의 판로 개척을 위해 뜨란, 모던가호 등 총 6개 한복 브랜드가 참여하는 ‘찾아가는 한복 상점’도 마련, 일상에서도 즐겨 입을 수 있는 생활 한복을 직접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선선한 가을 바람을 만끽할 나들이를 준비하고 있다면, 스타필드 하남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진행하는 ‘스타필드 가을여행’을 주목해보자.
9월 1일(목)부터 12일(월)까지 한국관광공사의 여행 친구 캐릭터 ‘오딩이’를 10m의 자이언트 크기로 만나 볼 수 있으며, 가을 여행지를 체험할 수 있는 포토존과 캠핑존, 생생한 소리로 여행 심리를 자극하는 청음존도 운영한다. 선착순 600명에게 음료권을 증정하는 해시태그 이벤트와 주말마다 매일 500 명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타필드 안성은 9월 2일(금)부터 9월 4일(일)까지 야외광장에서 맑고 청명한 가을밤을 즐길 수 있는 ‘별이야(夜) 페스티벌’을 준비, 특별한 추억을 전하는 동시에 지난 3년간 행사 취소로 어려움을 겪은 ‘푸드트럭’ 상인들의 판로도 지원한다.
야시장 시그니처 메뉴를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고, 밝고 신나는 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릴레이 버스킹이 가을밤의 피크닉에 낭만을 더한다.
신명나는 한가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도 눈여겨볼 만하다. 스타필드 안성은 9월 10일(토) 오후 6시에 바우덕이 남사당패 공연을, 11일(일) 오후 2시와 5시에 퓨전국악 공연을, 12일(월) 오후 2시, 5시에 금관악기 5중주 공연을 선보인다.
풍성한 키즈 공연도 스타필드 안성과 코엑스몰, 스타필드 시티 부천과 위례에서 진행된다. ‘덩더꿍 청구리전’, ‘호랑이 꽃길’ 등 전래동화와 민담을 각색한 국악 마당극, 뮤지컬 등으로 아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스타필드의 대형 미디어타워(하남, 고양, 안성)를 통해 새로운 계절의 설렘은 담은 특별한 AR필터도 선보인다.
‘스타필드와 함께하는 환상적인 가을 여행’을 주제로, 핑크빛 뭉게구름과 반짝이는 별들 사이로 날아오르는 동화 같은 스토리에 각자의 모습을 담은 재미난 추억 사진을 얻을 수 있다. 12일(월)까지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음료 또는 아이스크림 이용권을 증정한다.
풍성한 쇼핑 혜택도 빼놓을 수 없다. 전 점포 총 150여 개 브랜드가 이번 행사에 참여해 상품 할인,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트레이더스, 노브랜드, 몰리스펫샵,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등 전문점에서는 12일(월)까지 인기제품 특가 판매 등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
이 밖에 9월 2일(금)부터 12일(월)까지 삼성카드, 신한카드, 국민카드, 우리카드, 농협카드 등으로 결제 시 금액 구간에 따라 추가 할인, 상품권, F&B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사은·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자세한 쇼핑 혜택 관련 내용은 스타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세계프라퍼티 이창승 스타필드 운영담당은 “거리두기 해제 후 처음 맞는 추석인 만큼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으니 오랜만에 온 가족과 함께 하는 이번 명절, 스타필드에서 조금 더 유쾌하고 즐겁게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