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에 길을 묻다, 신세계그룹&파트너사 채용박람회

2016/09/26

또 다시 가을, 그리고 본격적인 하반기 채용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긴장 반 걱정 반, 취준생들의 마음과는 다르게 야속한 가을 하늘은 높고 푸르기만 한 것 같은데요. 하지만 너무 걱정 마세요, 고민 많은 취준생들을 위해 SSG블로그가 전하는 희소식! 바로 ‘신세계그룹&파트너사 채용 박람회’ 입니다.

 

 

총 125개 기업 참여, 2만명 + @의 고용 창출 효과!

 

‘신세계그룹&파트너사 채용 박람회’는 신세계그룹 10개사와 파트너사 115개, 총 125개 기업이 참여하는 대규모 채용박람회입니다. 신세계그룹에서만 올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2만 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니 고용 효과는 무려 2만 명 플러스 알파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기획, 인사, 재무 등 일반 사무직부터 MD, 판매, 영업, 유통, 물류, 외식, 식음료, 디자인, IT까지 광범위한 직무 스펙트럼을 다루고 있는데요. 채용계층 역시 청년 구직자는 물론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층까지 폭넓게 구성된 열린 채용 박람회랍니다.

현장에서 실제 인사담당자와의 만남을 통해 다양하고 생생한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현장 면접 및 채용의 기회까지! 새로운 시작을 차근차근 준비해온 모든 구직자들에게는 특별한 기회의 장이 될 ‘신세계그룹&파트너사 채용 박람회’에 지금 바로 참가신청 하세요.

 

 

1. “특정 기업”을 집중 공략하라!

채용박람회를 가보면 정처 없이 떠도는 구직자들이 자주 보입니다. 어느 기업을 가볼까, 무엇을 할까 정하지 않고 일단 가면 뭔가 하겠지… 라는 막연한 기대로 온 구직자들입니다. 이 좋은 기회를 인사 담당자들도 모르게 서성이며 허비할 건가요? 하지만 특정 기업을 미리 분석하고 현장에서 그 정보가 맞는지 직접 확인해본다면, 자신만의 특화된 정보로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겠죠? 물론 쉬운 일은 아닙니다. 기업에서 오신 분들이 제공할 수 있는 정보가 한정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외비’ 같은 민감한 정보는 쉽게 알려주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미리미리 파악하여 틈새를 노려보는 전략이 더욱 필요합니다.

 

2. “명확한 목적”을 세워라!

가끔 아무런 생각 없이 채용박람회에 참석하면 직원의 홍보물만 받고 뒤돌아서는 분들을 보게 되는데요. 굳이 박람회가 아니더라도 쉽게 알 수 있는, 남들이 다 아는 정보를 얻기 위해 돌아다니는 셈입니다. 때문에 참석하기 전에 미리미리 계획과 목적을 세워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50개 기업을 알아보겠다.’ 혹은 ‘특정 몇몇 기업을 집중 공략하고 남는 시간에는 부대행사를 이용하겠다.’, ‘취업설명회를 집중공략 하겠다.’ 등 자신만의 계획을 세워 박람회를 방문한다면 다른 이들보다 효율적으로 박람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채용 박람회의 다양한 부대행사를 활용하라!

본 채용박람회에서는 입사지원서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됩니다. 특히 입사지원시 꼭 필요한 이력서 사진을 전문 사진작가가 촬영하고, 현장에서 인화해주는 이력서 사진촬영 행사는 취준생들에게 꼭 필요한 행사인데요. 거기에 무료로 진행되는 행사라고하니 놓치지 마시고 혜택 챙겨가세요! 또한 원하는 글귀를 예쁜 글씨로 적어서 간직할 수 있게 해주는 캘리그라피 행사에 참여해 감성을 충전하는 것도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