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디즈니코리아와 두 번째 만남, ‘마블 히어로 유나이트’ 선보인다

2022/09/15

신세계그룹이 디즈니코리아와 함께하는 두 번째 통합 마케팅 행사를 선보인다.

신세계그룹의 이마트, G마켓, SSG랜더스는 9월 17일~18일 양일간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두산 베어스와의 홈경기에서 디즈니코리아와 함께 ‘마블 히어로 유나이트(MARVEL HEROES UNITE)’ 캠페인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동안 이마트와 G마켓은 한정판 굿즈 판매, 홈런존 행사, 경품 이벤트 등을 선보이며 SSG랜더스는 야구장을 찾는 팬들을 위해 아트워크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먼저, 이마트는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해 ‘마블 에디션’ 유니폼과 기념구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17일(토)부터 인천SSG랜더스필드 외야에 위치한 이마트 SSG랜더스 굿즈샵에서 SSG랜더스 ‘마블 에디션’ 유니폼과 SSG랜더스 ‘마블 에디션’ 기념구를 한정 판매한다.

이달 5일 G마켓에서 단독 판매한 마블 유니폼 500장이 10분 만에 조기 완판돼 추가 물량 400장을 준비했으며 115,000원에 판매한다.

SSG랜더스 마블 에디션 유니폼은 ‘스파이더맨’의 아트워크를 형상화한 패턴과 함께 마블 로고, ‘스파이더맨’ 디자인 패치가 부착된 것이 특징이다.

SSG랜더스 ‘마블 에디션’ 기념구는 ‘스파이더맨’, ‘헐크’ 등 어벤져스 인기 캐릭터와 어벤져스 로고가 포함된 총 12종을 1,400개가량 준비했으며 개당 9,000원에 한정 판매한다.

G마켓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우선 인천SSG랜더스필드 외야패밀리석에 설치된 G마켓 홈런존으로 랜더스 선수가 홈런을 칠 경우 5명을 추첨하여 G마켓 스마일 포인트를 증정하는 ‘G마켓 홈런존’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이닝간에는 경기장을 방문한 팬들이 QR코드로 연결되는 이벤트 페이지에 신청을 할 경우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5, 다이슨 슈퍼소닉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0원딜’ 이벤트를 실시한다.

SSG랜더스도 경기장을 찾은 팬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마블 히어로 유나이트’ 행사 양일간 1루 매표소 앞 광장에는 가나아트센터의 최울가 작가와 미디어아트 장승효 작가의 협업으로 새롭게 재탄생한 마블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 부스가 설치된다.

전시 부스에서는 마블의 ‘쉬헐크’, ‘토르’, ‘닥터 스트레인지’, ‘문나이트’, ‘블랙팬서’ 등 인기 마블 캐릭터들을 기반으로 제작된 총 5개 마블 작품의 아트웍 전시와 함께 팬들이 함께 완성할 수 있는 체험형 갤러리월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팬들이 작품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박스와 다양한 마블 레고를 만나볼 수 있는 마블 제품 쇼케이스도 전시된다.

18일(일)에는 ‘마블 히어로 유나이트’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블랙팬서 팬 코스튜머의 특별한 시구와 함께 다양한 디즈니+ 콘텐츠를 직접 감상할 수 있는 디즈니+ 데이 기념 디플 버스가 운영되어 야구장을 찾는 팬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은 계열사와 야구단을 연계, 매달 새로운 쇼핑 혜택과 볼거리를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데이’ 마케팅으로 신세계 유니버스에서의 고객경험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4월 신세계그룹 18개 계열사가 총 출동해 고객에게 대규모 쇼핑 혜택을 주는 통합 프로모션 ‘2022 랜더스데이’를 진행했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등 주요 계열사들의 할인 행사부터 공동 쿠폰팩, 그룹사 교차구매 캐시백 등의 공동 프로모션까지 다양한 혜택을 선보였다.

해당 행사 기간 동안 SSG닷컴 매출은 전주 대비 30% 증가하는 등 스포테인먼트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입증하기도 했다.

지난 5월에는 디즈니코리아와 손잡고 ‘스타워즈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연전 기간 인천SSG랜더스필드의 전광판, 관람석, 경기장 외부 등 구장 안팎을 ‘스타워즈 데이’ 테마로 장식하고 스타워즈 캐릭터들의 퍼레이드, 광선검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였다.

특히 행사 전 SSG닷컴을 통해 판매한 검은 바탕의 스타워즈 디자인이 반영된 SSG랜더스 ‘스타워즈 에디션’ 한정판 유니폼은 5분만에 준비 물량 400장이 전부 소진됐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7월 ‘노브랜드버거데이(NBB데이)’ 행사를 진행하며 단순한 마케팅을 넘어 지역 및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까지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신세계푸드는 1루 매표소 앞에 특별 부스를 설치해 캠페인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노브랜드버거 쿠폰을 제공하고,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 숫자에 맞춰 인천지역 소외계층 어린이 약 200명에게 노브랜드버거를 기부했다.

또한 유소년 야구단 약 200명, 소외계층 및 임직원봉사단 약 100명이 경기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도록 초청했고 홈런당 100만 원씩 총 700만 원을 소외계층에게 기부하기도 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야구와 유통의 결합을 통해 야구팬들은 신세계그룹의 잠재적 소비자로 만들고, 신세계그룹 소비자들에게는 확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세계 유니버스를 넘나드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리테일먼트 선두 기업으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