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음주메타버스 ‘짠’과 함께 한 ‘랜선 백일장’ 개최 성료!

2022/09/27

이마트24가 음주메타버스 ‘짠’과 함께 개최한 ‘주(酒)작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주작페스티벌은 술자리와 관련된 건배사, N행시 등의 내용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하도록 하는 온라인 백일장 형식의 이벤트다. 약 3주동안 진행된 주작페스티벌에는 1100건의 내용이 응모되었으며, 이 중 총 17편을 수상작으로 발표했다.

대상은 ‘술자리’로 지은 3행시가 선정됐다. ‘술’도 못 마시는 데, ‘자’리를 왜 지켰을까?, ‘리(니)’가 있어서 라는 내용으로 만든 3행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50만 원 상당의 이마트24 상품권, 삼성 와인 냉장고, 짠 한정판 굿즈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그 외에도 최우수상과 우수상 등 수상작은 짠 인스타그램(jjaann.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마트24 매장 내 디지털사이니지를 통해서도 공개해 술자리와 관련된 재미있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마트24는 주류를 매개로 해 MZ세대와 재미있는 소통을 하기 위해, ‘짠’과 함께 온라인 백일장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코로나19로 인해 홈술/혼술 문화가 일상화 되고, 비대면 만남이 대중화 됨에 따라, MZ세대들의 술자리 문화도 바뀌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국내 최초 음주 메타버스 플랫폼 ‘짠’과 협업하게 됐다.

‘짠’은 시공간의 제약 없이 지인들과 화상으로 랜선 술자리를 가질 수 있는 신개념 온라인 서비스다. 온라인 상에서 직접 얼굴을 보며 실제와 같은 음주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친구들과 노래방, 게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활용해 친목을 다질 수도 있다.

실제로, 이달 6일 이마트24와 짠이 진행한 ‘짠 랜선술자리’에는 400여 명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랜선술자리는 연예인 지상렬과 달수빈이 온라인 백일장 응모작을 살펴보고, 족집게 과외를 해준다는 콘셉트로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날 라이브 랜선술자리에 참여한 사람들은 캐주얼 한 분위기 속에서 화상으로 연예인들과 대화하며, 술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팀 김승아 파트너는 “이번 주작페스티벌을 통해 랜선 술자리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고객과 재미있게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음주 메타버스 ‘짠’과 함께 이색적인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