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오는 31일(월)부터 NFT프로젝트 ‘선미야클럽(이하, 선미야)’과 협업해 ‘NFT콜라보 아트와인’을 한정 판매한다. 선미야클럽은 웹(WEB)3.0*시대를 대표하는 IP ‘미야’의 여정을 담은 PFP NFT(Profile Picture NFT)*프로젝트로, 아티스트 선미가 페르소나*로 참여하여 주목받았다.
* 웹(WEB)3.0: ‘탈중앙화’와 ‘개인의 콘텐츠 소유’를 주요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인터넷
* PFP(Profile Picture) NFT : 소셜미디어나 커뮤니티에서 프로필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필 사진 형태의 디지털아트를 말한다. PFP는 프로필 이미지 용도뿐만 아니라 특정 커뮤니티의 회원인 것을 증명하는 역할도 한다.
* 페르소나(Persona) : ‘가면’을 뜻하는 라틴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독립된 인격적 실체를 뜻함.
이번 NFT콜라보 아트와인은 아티스트 선미가 페르소나로 참여한 미야 NFT를 비롯해, ‘미야’를 기반으로 발매된 3가지 행성의 미야(테카 미야, 언더씨티 미야, 아웃로우 미야)를 와인 라벨로 제작했다. MZ세대들에게 관심이 많은 디지털상에 존재하는 인기 NFT를 이마트24 대표 상품인 와인에 결합한 것으로, 상품 자체만으로도 희소성 있는 아이템이 될 것으로 보인다.
와인은 까베르네쇼비뇽, 멜롯, 시라가 조화롭게 블렌딩 된 풀바디 와인*으로 벨벳 같은 질감에 과일향과 스파이시함을 같이 즐길 수 있는 레드와인이다.
*풀바디 와인: 농도가 진하고 묵직하며 무게감이 느껴지는 와인
NFT콜라보 아트와인은 11월 한달 간 특별한 가격으로 15,8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매장에서KB PAY로 결제 시, 20% 캐시백 (기간 내 1인 최대 9000원) 혜택까지 더하면 12,640원에 구입이 가능한 셈.
이마트24는 이번 NFT콜라보 아트와인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장에서 선미야 NFT콜라보 아트와인을 구입 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20명에게 NFT(제네시스미야NFT*, 행성의미야NFT*) 와 미야 굿즈를 선물로 준다.
* 선미야클럽 NFT 원화가치 (최근 3일 평균값 기준/ 2022년 10월 24일~26일)
– 제네시스미야 1개 :55만 원 상당 / 행성의미야 1개: 5만 5천 원 상당
같은 기간, 이마트24에서 NFT콜라보 아트와인 4종을 모두 구입 후 자신의 SNS에 인증 사진과 필수 태그(#미야NFT콜라보와인, #이마트24, #선미야클럽, #미야와인인증)를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행성의미야 NFT, 미야 굿즈, 이마트24 상품권 등을 선물로 준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앱과 선미야클럽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와인 성수기에 접어드는 11월에 맞춰 차별화 와인을 준비하던 중, 색다른 경험, 디지털자산에 관심 많은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NFT콜라보 아트와인을 판매하게 됐다.
위조와 변조가 불가능해 고유성과 희소성을 가지고 있다는 NFT의 특성을 상품에 적용해, MZ세대를 사이에서 ‘지금이 아니면 살수 없는 와인’, ‘소장가치가 있는 와인’으로 눈길을 끌 수 있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희소성에 높은 가치를 두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한정판 NFT콜라보 아트와인을 선보이게 됐다”며 “선미야클럽과의 협업을 통해, NFT에 관심이 많은 젊은 고객층과 함께 와인 애호가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