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이 인기 MZ 디자이너 브랜드의 한정판 상품을 단독으로 소개한다.
22일(화) 오전 10시,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을 통해 최근 MZ세대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논노드(nonnod)’의 라이더 자켓을 업계 단독으로 소개하는 것. 신세계가 이번에 선보이는 논노드의 라이더 자켓은 올 봄/여름 발매 직후 빠르게 품절되며 꾸준한 재입고 인기를 끌었던 ‘크롭 라이더 자켓’을 새롭게 디자인해 올 가을/겨울 시즌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세 겹의 원단을 겹쳐 방한은 물론 방수 기능까지 더한 이번 라이더 자켓은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패션 트렌드인 ‘고프코어 룩’과도 어울려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고프코어(Gorp Core): 야외활동 시 체력 보충을 위해 챙겨 먹는 견과류를 뜻하는 고프(Gorp)와 평범한 스타일로 자연스럽게 멋을 추구하는 놈코어(Normcore)의 합성어로 일상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아웃도어 패션 스타일을 의미
판매 방식은 정해진 시간 안에 일시적으로 판매하는 ‘드롭(Drop)’ 방식으로 준비된 한정 상품이 모두 소진되면 판매는 조기 종료된다.
신세계는 내년부터 논노드, 언더마이카 등 최근 인기몰이 중인 ‘MZ디자이너 브랜드’와의 특별한 협업을 매월 선보이는 등 온라인 전용 브랜드를 강화하며 젊은 고객들의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유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MZ 디자이너 브랜드는 그간 없었던 독특한 디자인, NFT 협업 등 차별화 요소를 앞세워 10대부터 30대까지 젊은 고객들에게 ‘없어서 못 사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 신세계가 업계 단독으로 소개하는 논노드는 패션을 좋아하는 MZ세대 사이에서 강력한 팬덤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이다.
앞서 지난 10월 26일,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 공개한 논노드X BAYC(지루한 원숭이들의 요트 클럽) 후드티셔츠는 판매 시작 후 10초 만에 준비된 수량이 완판되기도 했다. 또 올해 초 신세계백화점몰에서 단독으로 소개한 언더마이카도 총 6번에 걸쳐 발매된 상품 모두 30초 만에 완판되는 등 MZ 디자이너 브랜드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뜨거운 인기만큼 매출도 고공행진 중이다. 올 상반기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내 온라인 전용 브랜드는 이미 작년 실적을 뛰어넘는 매출액을 달성했고 지난 9월과 10월에는 전년 동기간 대비 4배 이상 매출이 올랐다.
신세계백화점 이커머스담당 이은영 상무는 “최근 MZ세대, 특히 20대 고객들을 타깃으로 MZ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특별한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협업 상품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